2024-05-26 07:35 (일)
에버스핀, 지난해 75억원 매출 달성..."창사이래 첫 영업이익 달성"
상태바
에버스핀, 지난해 75억원 매출 달성..."창사이래 첫 영업이익 달성"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4.05 16: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버스핀의 창사 이래 첫 영업이익 달성 실적 이미지
에버스핀의 창사 이래 첫 영업이익 달성 실적 이미지(이미지 제공-에버스핀)

에버스핀(대표 하영빈)이 영업실적을 발표했다.

2020년 이후 매년 2배의 성장세를 이어오며, 지난해 연결기준 75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에버스핀은, 비현금인식 비용(스톡옵션 등)을 제거한 실질 이익 수치인 EBITDA(기업의 현금창출능력) 기준으로 11억의 이익을 달성하게 됐다.

에버스핀의 매출 구조는 글로벌 SaaS 보안기업인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등에서 활용하는 연간 반복 매출(ARR, Annual Recurring Revenue)구조로, 이에 따라 에버스핀의 순이익은 매년 발생하는 추가 성과에 따라 지속적으로 증가하게 된다. 때문에 64억원의 고정 비용을 최초로 넘어선 이번 영업이익은 의미하는 바가 크다.

에버스핀은 이러한 ARR 매출구조가 정착하지 못한 국내 시장에서 이를 달성하기 위해 지난 10년간 의도된 적자를 쌓아가며, 기술력을 인정받기 위한 R&D에 전사적으로 매진해 왔다. 그렇게 탄생한 것이 피싱방지 페이크파인더, 해킹방지 에버세이프, 명의도용방지 아이디펜더다.

피싱방지 페이크파인더는 KB국민은행, 카카오뱅크 등 60여 고객사를 확보해 국내 점유율 1위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했으며, 해킹방지 에버세이프는 1금융권 점유율 1위로 많은 해외 대형 금융사를 고객사로 두고 있다.

아이디펜더는 4,300만 사용자로부터 수집된 앱 빅데이터를 다년간 연구한 끝에 런칭된 국내 최초 명의도용방지 솔루션이다. 금융권의 고질적 문제였던 명의도용 범죄를 효과적으로 막아내고 있어 금융업권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확산중이다. KB국민은행, SBI저축은행 등 주요 금융사에서 선제적으로 도입해 명의도용방지에 활용하고 있다.

에버스핀 하영빈 대표는 "전년도는 실질 손익분기를 넘어 EBITDA 기준 이익구조를 달성하였고, 올해는 본격적인 해외 매출 비중이 증가하여 매출과 이익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한 해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