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20:20 (일)
이지현 라이나원 대표이사, 한국CIO포럼 제14대 회장 취임
상태바
이지현 라이나원 대표이사, 한국CIO포럼 제14대 회장 취임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4.17 17: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현 라이나원 대표이사
이지현 라이나원 대표이사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산하 한국CIO포럼은 제14대 신임 회장에 이지현 라이나원 대표이사가 공식 취임했다고 밝혔다.

한국CIO포럼은 4월 17일(수)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개최된 4월 조찬회에서 포럼 회원 및 CIO, CISO, CDO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대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한국CIO포럼의 신임 회장으로 취임한 이지현 라이나원 대표이사는 서울대 계산통계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이그제큐티브(Executive) MBA 과정을 마쳤다. 이후 푸르덴셜생명과 PCA생명을 거쳐 2012년부터 라이나생명에 합류해 Chief of strategy & Technology 부문 부문장, 최고운영책임자(COO) 등을 역임하며 라이나생명의 비즈니스 전략에 맞춘 IT 개발 및 디지털 부문을 이끌어왔다. 작년부터는 라이나생명과 에이스손해보험을 통합 지원하는 라이나원 대표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지현 대표이사는 금융 IT 분야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 차별화된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 기술로 회사의 안정적인 성장에 기여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지현 한국CIO포럼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 여느 때보다도 조직 내 CIO의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는 가운데 앞으로 한국CIO포럼은 국내 CIO들의 정보 교류와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IT 환경에 발맞춰 시의적절한 주제로 조찬 세미나 등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포럼의 최대 장점인 다양한 네트워킹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CIO들의 고민과 애로사항을 나눌 수 있는 편안한 소통의 자리도 종종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97년 4월 설립된 한국CIO포럼은 현재 산업계 및 공공기관의 주요 CIO·CISO·CDO 600여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의 CIO전문기관으로, 회원들을 위한 디지털 경영 및 최신 ICT 정보 제공, 조찬회 및 컨퍼런스 개최, 회원 네트워킹 활동, 올해의 CIO상 운영 등을 통해 IT 기반의 경영혁신 지원 및 산업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