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3 14:15 (목)
인섹시큐리티, 암호화폐 분석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 'TRM 인텔리전스' 출시
상태바
인섹시큐리티, 암호화폐 분석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 'TRM 인텔리전스'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4.22 09: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섹시큐리티, ‘TRM 인텔리전스’를 국내에 공급하여, 국내 수사기관 및 법 진행기관, 공공기관, 비트코인 거래 기업, 디지털 포렌식 전문 기관 등을 고객사로 다수 확보

디지털포렌식 및 네트워크 보안 전문업체인 인섹시큐리티(대표 김종광)는 오늘, 글로벌 가상자산 분석 기업인 ‘TRM Labs (티알엠랩스)’가 암호화폐 사기 및 금융 범죄 모니터링, 탐지 및 추적 분석하는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인 ‘TRM 인텔리전스'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가상자산 분석 기업인 ‘TRM Labs’의 지능형 암호화폐 추적·분석 솔루션인 ‘TRM 인텔리전스’는 암호화폐 거래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거래의 유형 △규모 △사용자 정보를 추적·기록한다. 이를 통해 자금세탁 및 금융 범죄를 탐지하고 규제 기관 요구사항을 준수할 수 있다. ‘TRM 인텔리전스’는VASP(가상자산사업자) 정보 파악 기능을 제공하여, 이용자가 가상자산 서비스 사업자의 위험 프로필을 평가하고, 행위 시그니처(Behavior Signature), 각 서로 다른 블록체인간의 크로스체인(CrossChain) 기능 등을 사용하여 사건 조사를 위한 암호화폐 자금 출처와 거래 흐름을 추적해 법의학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AML(자금세탁방지) 및 제재 준수를 위해 암호화폐 지갑·거래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TRM의 솔루션은 현재 전세계 수사기관 및 법 집행기관, 공공기관, 금융서비스 기업, 기타 암호화폐 관련 사업 추진 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불법 자금 세탁 및 사이버 범죄자를 성공적으로 추적, 파악 및 유죄 판결하는 데 전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인섹시큐리티는 TRM의 제품 공급에서부터 기술 지원, 공인교육센터, 컨설팅, 분석 및 추적 등의 서비스를 폭넓게 지원할 계획이다. 인섹시큐리티는 ‘TRM 인텔리전스’의 국내 출시와 함께 적정한 가격에 공급하여, 국내 수사기관 및 법 진행기관, 공공기관, 비트코인 거래 기업, 디지털 포렌식 전문 기관 등을 고객사로 다수 확보하였으며, 사용자들의 기술 교육지원을 위해 ‘TRM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인섹시큐리티 김종광 대표는 “인섹시큐리티는 국내에서 십년이상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을 공급해온 대표 기업이다. 인섹시큐리티는 글로벌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기업인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 안체인에이아이(AnChain.AI) 등의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며 쌓아온 차별화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TRM의 암호화폐 분석 솔루션을 국내 고객사들이 납득할 수 있는 적정한 가격에 공급하는 것은 물론, 관련 전문가 양성을 위해 기술 지원 및 공인 교육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TRM Labs(티알엠랩스)는 오는 4월 23일(화)에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국내 법집행기관, 수사 기관 등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추적 분석 솔루션을 소개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 참여를 원하거나 보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려면 인섹시큐리티 공식 메일(insec@insec.co.kr)로 회사명, 이름, 이메일, 연락처를 작성해 보내면 된다.

‘TRM 인텔리전스’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광범위한 디지털 자산 식별: TRM 인텔리전스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트론,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폴리곤, 클레이튼 등 28개의 블록체인에서 DeFi / NFT를 포함하여1,000,000개 이상의 디지털 자산을 식별한다.

▲크로스 체인 분석: TRM 인텔리전스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및 12개 이상의 서로 다른 블록체인간 자금 흐름을 추적하고 시각화하여 분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자금을 다른 코인으로 체인호핑(Chain-Hopping) 기법 또는 브릿지(Bridge)를 통해 다른 체인의 자금으로 변환하는 행위를 식별한다.

▲150개 이상의 위협 지표를 기반으로 위험도 측정: TRM 인텔리전스는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지정한 자금 세탁 범죄를 포함하는 150가지 이상의 위협 지표를 기반으로 특정 주소 또는 클러스터의 위험도를 측정한다.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추적: TRM 인텔리전스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방대한 데이터 베이스를 통해 특정 해킹, 공격자, 그룹, 업체, 서비스 등과 관련된 주소들을 클러스터링하고, 각 클러스터들과 거래 흔적을 쉽게 추적 및 시각화 제공한다.

TRM Labs(티알엠랩스)는 금융 기관, 암호화폐 비즈니스, 공공 기관이 암호화폐 관련 사기 및 금융 범죄를 탐지, 조사, 완화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TRM의 위험 관리 플랫폼에는 암호화폐 자금 세탁 방지(AML), 거래 모니터링 및 지갑 스크리닝, 조사 추적, Know-Your-VASP를 포함한 법인 리스크 스코어링을 위한 솔루션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도구를 통해 전 세계 조직은 암호화폐 관련 거래, 제품 및 파트너십을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다. TRM은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엔지니어링, 제품, 영업, 데이터 과학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