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6 19:50 (일)
포티넷, ‘2023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표
상태바
포티넷, ‘2023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4.23 16: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 코리아(대표 조원균)는 오늘, ‘2023 지속가능성 보고서(2023 Sustainability Report)’를 발표했다. 이 연례 보고서는 지속가능성 문제에 대한 포티넷의 접근 방식, 약속, 진행 상황을 담고 있다.

보고서에 자세히 설명된 대로 지속가능성에 대한 포티넷의 접근방식은 사회에 대한 사이버 리스크 해결, 사이버보안 인재 다양화, 환경 존중, 가치 사슬 전반에서의 책임감 있는 비즈니스 추진이라는 4가지 축으로 구성되어 있다.

포티넷은 지속가능성 및 지속가능개발목표(SDG)에 대한 노력을 한 단계 발전시키고자 2023년 UN글로벌컴팩트(UN Global Compact)에 가입하고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원칙을 준수해왔다. 또한, 2023년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월드 지수(DJSI World) 및 북미 지수에 2년 연속 편입되어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헌신을 인정받았다.

포티넷 ‘2023 지속가능성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온실가스 순배출 제로(net-zero) 목표를 향한 도약

포티넷은 태양광 패널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서니베일의 새로운 물류 창고를 포함하여 포티넷 본사와 인근 소유 건물들의 전력 수요를 충당할 수 있도록 친환경 에너지원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포티넷은 올해 SBTi(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과학 기반 탄소 감축 목표 계획)에 탈탄소화 계획을 제출하여 검증을 받을 계획이다.

◇제품 에너지 효율성 제고

포티넷은 포티게이트(FortiGate) 어플라이언스의 전력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포티게이트(FortiGate) 2023년형 모델은 이전 세대 동급 모델 대비 평균 62% 더 낮은 전력을 사용한다.

◇지속 가능한 포장재

포티넷은 생분해성(biodegradable) 소재로 제작된 포장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제품군 중 60개 이상의 모델에 적용하고 있다. 2023년에 제작된 친환경 포장재를 통해 포티넷은 약 455t(톤)의 CO2 배출을 방지했다.

◇2026년까지 사이버 보안 인재 100만명 양성

2023년 12월 31일을 기준으로 포티넷은 5개년 목표의 43%를 달성했다. 지난해 포티넷은 다양한 커리큘럼을 무상 제공하고, 온라인 안전 의식 함양 및 미래의 사이버 보안 전문가 양성 등 사이버 기술 격차 해소를 위한 노력을 확대했다.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DEI)

2023년 포티넷은 포용성(Inclusion)에 더욱 집중하기 위해 내부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을 강화했으며, 그 결과 340명 이상의 포티넷 리더들이 포용성 함양을 위한 교육을 이수했다.

◇사이버 범죄 예방을 위한 파트너십

포티넷은 사이버 범죄에 대응하기 위한 협력 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2023년 포티넷은 사이버 방어 협력 단체인 JCDC(Joint Cyber Defense Collaborative)에 가입했으며, 인터폴 게이트웨이 프로그램(INTERPOL Gateway program)을 통해 15개의 사이버범죄 그룹 체포 및 4,000만 달러의 재정적 손실을 막는데 기여했다.

◇윤리적 비즈니스 관행 및 법적 준수(컴플라이언스)를 위한 노력

2023년 포티넷은 모든 총판 및 주요 계약 제조업체에 포티넷의 가치와 원칙을 토대로 하는 비즈니스 윤리 및 컴플라이언스(규제 준수) 교육을 진행했다.

◇정보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포티넷은 고객에게 인증, 규제 준수(컴플라이언스), 보안 정보에 대한 명확한 가시성을 제공하기 위해 트러스트 리소스 센터(Trust Resource Center)를 런칭했다. 또한, 정보 보안 인증 및 시험을 리뉴얼하고, ISO 27001, SOC 2, HIPAA가 적용되는 제품 및 서비스를 확대했다.

포티넷의 ‘2023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기후변화 관련 재무 정보공개 협의체(TCFD; 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국제 지속가능경영 보고 표준(Global Reporting Initiative(GRI) Standards),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 표준(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SASB),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the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를 참고했다.

포티넷의 설립자겸 CEO인 켄 지(Ken Xie)는 “지속가능성을 위한 우리의 노력은 오늘날의 사회적 과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자사 비즈니스의 장기적인 성공과 회복력을 지원하는데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보다 안전한 디지털 세계를 만들기 위한 활동은 우리 사회와 경제에 필수적이면서 매우 중요한 일이다. 이번 보고서를 통해 한 차원 진일보한 지속가능성 활동을 알리게 되어 자랑스럽게 여기며, 앞으로도 지속가능성 목표와 노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