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0 09:10 (토)
레드햇 오픈시프트 AI,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 예측형 및 생성형 AI 지원 확대
상태바
레드햇 오픈시프트 AI,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 예측형 및 생성형 AI 지원 확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5.08 0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이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 기반의 개방형 하이브리드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ML) 플랫폼인 ‘레드햇 오픈시프트 AI(Red Hat OpenShift AI)’의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했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AI는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AI 지원 애플리케이션을 대규모로 생성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업데이트는 기본 하드웨어부터 주피터(Jupyter)나 파이토치(PyTorch)와 같이 플랫폼 구축에 사용되는 서비스 및 도구에 이르기까지 지능형 워크로드에 대한 고객의 선택권을 보장하고자 하는 레드햇의 AI 비전을 강조한다.

레드햇은 클라우드 환경 사용 여부에 관계없이 예측형 및 생성형 AI 모델을 모두 지원하는 보다 유연하고 확장 가능하며 적응력이 뛰어난 오픈소스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빠른 혁신 및 생산성 향상과 더불어 일상적인 비즈니스 운영에 AI를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은 AI 모델을 실험 단계에서 프로덕션 단계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하드웨어 비용 증가, 데이터 프라이버시 문제, SaaS 기반 모델 및 데이터 공유에 대한 신뢰 부족 등 많은 어려움에 직면한다. 생성형 AI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많은 조직이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에서 실행할 수 있는 안정적인 핵심 AI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레드햇의 AI 전략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서 유연성을 지원하고, 고객 데이터로 사전 학습되거나 선별된 파운데이션 모델을 강화할 수 있는 기능 및 다양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가속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레드햇 오픈시프트 AI는 최신 AI/ML 혁신에 대한 액세스와 AI 중심의 광범위한 파트너 에코시스템 지원을 통해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현재 IBM의 왓슨x.ai뿐만 아니라 AGESIC과 오텍 파이낸스(Ortec Finance)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더욱 큰 AI 혁신과 성장을 추진하기 위해 레드햇 오픈시프트 AI를 도입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을 통해 에코시스템을 확장하고 있다.

한편 레드햇은 레드햇 오픈시프트 AI에서의 엔터프라이즈 AI 활용 강화를 위해 인텔과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가우디(Gaudi) AI 가속기, 제온(Xeon) 프로세서, 코어 울트라(Core Ultra) 및 코어(Core) 프로세서, 아크(Arc) GPU 등의 인텔 AI 제품에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 전반에 걸친 모델 개발- 교육, 제공, 관리, 관리-모니터링을 위한 엔드투엔드 AI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데이터 센터에서 엣지까지 유연하고 탄력적인 AI 솔루션을 제공해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고 확장 가능한 소프트웨어 제품을 통해 AI 혁신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또한 AI 워크로드의 구축, 배포, 관리에 대한 고객 선택권 확대를 위한 AMD의 협력도 발표했다. 레드햇과 AMD는 AMD GPU를 레드햇 오픈시프트 AI에 통합함으로써 AI 아키텍처에 더 큰 선택권과 유연성을 제공하고 AI 워크로드를 채택하는 기업의 진입 장벽을 낮춰 엔터프라이즈 AI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양사는 레드햇 오픈시프트 AI에서 AMD GPU 오퍼레이터(AMD GPU Operator)를 지원해 AI 워크플로우의 간소화, 인프라 격차 해소,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의 시장 배포 가속화를 돕고, AMD 인스팅트(AMD Instinct) 가속기에서 레드햇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술을 지원해 AI 혁신을 더욱 촉진하고 고객에게 향상된 GPU 리소스 선택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