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3 05:00 (토)
알체라,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 참여...수요기업 모집
상태바
알체라,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 참여...수요기업 모집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5.09 23: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체라(대표 황영규)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해 수요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알체라는 4년 연속 공급기업으로, 데이터 바우처 구축 실적 총 36개를 보유하고 있다. 작년에는 수요기업 중 장관상과 우수기업 선정 7곳을 배출한 쾌거를 이뤘다.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은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1인 기업 등에 데이터 구축 바우처를 발급하는 정부 지원사업이다.

알체라는 데이터 수집부터 정제, 가공, 검수, 최종 데이터셋 납품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표적 고객사로는 삼성전자, 현대모비스 등이 있다.

황영규 대표는 “알체라는 인공지능을 연구하는 대기업의 고객사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이는 AI와 빅데이터 기술에 있어서 데이터의 중요성과 이해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가능할 수 있었다”며 “이번 데이터 바우처 사업을 통해 인공지능과 서비스를 고도화시키고 싶은 기업에 양질의 데이터를 납품함으로써 국내 빅데이터와 AI 시장을 성장시키는 데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알체라는 오는 10일 (금)부터 14일(월)까지 서울, 부산, 대구, 대전에서 개최되는 ‘매칭데이’에서 수요기업 간의 사전 협의와 실무적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알체라는 2023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서 매칭된 수요기업 17곳 중 장관상 1곳과 우수기업 7곳을 배출하였으며, 그 외 모두 적합 판정을 기록했다. 이번 매칭데이 행사에 알체라만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전문 인력으로 운영되는 수요기업 맞춤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