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4 23:30 (일)
사이버아크, 코라 AI 통해 아이덴티티 시큐리티 플랫폼 강화
상태바
사이버아크, 코라 AI 통해 아이덴티티 시큐리티 플랫폼 강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6.04 18: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덴티티 보안 전문기업 사이버아크(CyberArk)가 연례 컨퍼런스인 사이버아크 임팩트 24에서 아이덴티티 시큐리티 플랫폼 전반에 활용될 새로운 AI 기반 기능이 탑재된 사이버아크 코라 AI(CORA AI)를 발표했다.

코라 AI는 방대한 양의 아이덴티티 데이터 포인트를 인사이트로 변환하고, 자연어로 단계별(multi-step) 작업을 가능하게 해 사용자와 조직이 적절한 수준의 권한 제어를 통해 인간과 머신의 아이덴티티를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라 AI는 인간과 머신의 아이덴티티 데이터를 조사해 이상 징후를 분석하고, 차세대 아이덴티티 위협 탐지 및 대응 조치를 적용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몇 시간에서 몇 분으로 단축시켜 준다. 이 솔루션은 최적의 위험 감소를 위한 액세스 정책 조정에 대한 즉각적인 권장 사항 제공을 위해 인사이트를 자연어 기반의 단계별 작업으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코라 AI는 디지털 어시스턴트 이상으로 사용자가 사이버아크 아이덴티티 시큐리티 플랫폼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켜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모든 아이덴티티 타입의 보안을 강화시킨다.

사이버아크의 맷 코핸(Matt Cohen) CEO는 "오늘날 빠르게 진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AI는 양날의 검으로, 악의적인 행위자들이 보안 가드레일 통과를 위해 악용하는 동시에 미래 지향적인 조직은 강력한 방어 기능으로 채택하고 있다. AI는 전략적으로 활용될 때 실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이 된다”라며 “사이버아크는 코라 AI를 통해 생성형 AI에 의해 가능해진 사용 편의성과 함께 지능형 탐지 및 대응 기능을 제공할 것이다. 사이버아크 아이덴티티 시큐리티 플랫폼 전반에 AI가 녹아 들 수 있도록 만들어 고객들이 사이버아크 플랫폼의 성능을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궁극적으로 더 빠르고 더 강화된 보안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고 말헀다.

현재 사이버아크 코라 AI는 최종 사용자 행동의 이상 징후 탐지, 엔드포인트 정책 생성 자동화, 사용자 행위 위험 점수 업데이트, 적응형 MFA 로직 및 자동화된 대응 조치 적용이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