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 협업툴 잔디(JANDI)를 서비스하는 토스랩(대표 김대현)과 그룹웨어 하이웍스(hiworks)를 서비스하는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잔디와 하이웍스가 양사 고객에게 서비스를 상호 제공하기 위해 체결했다. 토스랩은 가비아 고객에게 잔디의 유료 플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가비아는 잔디 고객에게 하이웍스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서비스 도입 문턱을 크게 낮춘다.
잔디는 주제별 채팅과 파일 공유, 일정 관리 등 협업에 필요한 필수 기능을 제공하여 구성원 간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메신저 기반 협업툴이다. 하이웍스는 기업메일, 전자결재, 인사관리, 근무관리, 경비지출관리, 세금계산서까지 회사 운영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그룹웨어이다.
이번 공동 프로모션으로 고객은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발맞춘 솔루션을 양사의 전문적인 지원 하에 검토할 수 있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서비스를 쉽게 도입할 수 있다. 또한, 도입한 서비스가 기업 내 정착하기 위해 필요한 전문적인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토스랩 김대현 대표는 “시장점유율 1위 그룹웨어 하이웍스와 메신저 기반 협업툴 잔디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은 원하는 서비스를 쉽게 추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도입부터 정착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가비아 하이웍스 사업팀 이정환 이사는 “이번 제휴 프로그램은 그룹웨어와 메신저 기반 협업툴을 함께 활용하고자 하는 고객 수요에 대응하는 데 최적의 구성”이라며 “수많은 기업 고객을 보유하며 축적해 온 양사의 전문성을 발휘해 장기적인 협력 체제를 만들고 공동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다가오는 9월 1일부터 시작하는 이번 공동 프로모션은 양사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2024년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