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란 데이터 보호에 유리할지도 모르지만 기능이 떨어진다. 이것은 정보보호책임자들이 모든 데이터를 암호화할 수 없던 이유다.
IBM은 18일, Z12 / 13EC (엔터프라이즈 급) 시스템을 대체하는 새로운 Z 시리즈 메인 프레임을 발표했다. 이 시스템은 정보와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지 않고도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또 클릭 한 번으로 더 편리하고 쉬운 암호화 키 관리를 할 수 있다.
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고도로 통합되었던 이전 모델과 비교하여 IBM이 만든 새로운 메인 프레임은 암호화 코프로세서의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다. 새로운 z14 시리즈는 z13에 비해 3배의 메모리 용량(32TB)과 3배 빠른 I/O 및 트랜잭션 처리가 가능하다.
IBM 캐나다 시스템 담당 총괄 책임자인 마샬 세인트루이스는 "신제품이 클라우드 시대의 데이터 보호 엔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 외에도 새로운 시스템에는 다음과 같이 주목할만한 점이 있다.
이것은 단일 시스템에서 하루 120억 건 이상 암호화된 트랜잭션이다.
또 x86 기반 시스템보다 2.5배 빠른 NodeJS 성능을 갖춘 세계에서 가장 큰 몽고DB(MongoDB) 인스턴스ek이다.
2백만 개의 도커 컨테이너가 있으며 1,000개의 동시 NoSQL 데이터 베이스가 있다.
물론 이것은 메인 프레임 솔루션이므로 메인 프레임 가격으로 제공된다. IBM이 컨테이너 솔루션이라고 부르는 번들 시스템은 신규 고객에게 최소 50만 달러로 제공되며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고객은 이보다 적은 돈을 내게 된다.
세인트루이스는 "암호화를 구현하는 순간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중단된다. 따라서 비즈니스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이 필요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 단계에는 빅 데이터 및 분석과 기계 학습을 채택하는 조직이 포함된다. 이에 대한 해답은 형식 유지 암호화다. 그는 "위험시각에서 보면 완전한 암호화를 할 필요는 없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