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9:50 (화)
이노그리드, ‘오픈인프라 데이 코리아 2018’ 행사 참가
상태바
이노그리드, ‘오픈인프라 데이 코리아 2018’ 행사 참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6.21 21: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스택기반 클라우드솔루션 ‘오픈스택잇’ 선보여

0621-12.jpg
이노그리드(대표이사 조호견)는 최신 오픈스택 기반 클라우드솔루션 ‘오픈스택잇’(OpenStackit)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오픈스택사업을 위해 오는 28일, 29일 진행되는 ‘오픈인프라 데이 코리아 2018’ 행사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오픈인프라 데이 코리아 2018’은 지난해 개최된 ‘오픈스택 데이’ 행사를 클라우드 컴퓨팅 & 컨테이너를 포함한 오픈인프라 영역까지 확대시켜 컨퍼런스 & 커뮤니티 행사로 진행된다.

이노그리드가 공개하는 오픈스택기반 솔루션 ‘오픈스택잇’은 오픈스택을 선호하는 기업고객들에게 초기 도입 컨설팅부터 구축, 교육, 사후 기술지원까지 원스톱으로 제공된다.

‘오픈스택잇’의 특징은 10년 가까이 퍼블릭 &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개발 및 직접 운영한 ‘클라우드잇’ 운영 노하우를 기반해 사용자 경험(UX)을 극대화 시켰다. 관리자를 위한 메뉴제어 및 포털환경설정, 물리자산 및 가상자원 통합모니터링 ‘빅스’(VICS), 가상자원의 신청과 회수, 승인등 운영정책, 다양한 가상자원의 재화화를 위한 필수 가능인 미터링, 빌링, 청구서 발송기능 등으로 서비스 영역까지 확대시켰다. 하반기에는 오픈스택을 도입하는 기업에 좀 더 정교한 서비스를 위해 자동화한 서비스 개발 및 배포를 위한 데브옵스, 애널리틱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백업, 재해복구 기능 등을 차별화된 부가기능으로 고도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노그리드는 오픈인프라 데이 코리아2018 행사와 함께 별도 전시부스를 운영해 오픈스택솔루션 ‘오픈스택잇’ 데모시연과 GPU 어플라이언스를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조호견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국산 클라우드솔루션 고도화와 함께 최근 급성장 중에 있는 오픈스택시장을 위해 최근 몇 년간 클라우드 시장변화와 고객사들의 요구사항 등으로 오픈스택기반 솔루션을 꾸준히 준비해 왔다”라며 “클라우드 도입을 고민 중에 있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선택의 폭을 넓이는 동시에 자체 개발한 GPU클라우드와 모니터링, 재화-상용화 등 차별화된 오픈스택 부가기능을 통해 오픈스택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