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0:20 (화)
아마존 워크독스에 한컴오피스 기반 문서 공동 편집 서비스 기본 탑재
상태바
아마존 워크독스에 한컴오피스 기반 문서 공동 편집 서비스 기본 탑재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6.22 1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622-7.jpg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 노진호)가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와 손잡고 웹 기반의 문서 공동 편집 서비스를 공개했다. 

아마존 워크독스는 안전한 완전관리형 파일 생성, 편집 및 협업 서비스로, 한컴의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면 추가 비용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문서를 실시간으로 작성 및 편집, 공유할 수 있다.

한컴은 이번 서비스 론칭을 위해 지난 12개월 동안 개발 및 테스트 과정을 거쳤으며, 아마존 워크독스 이용이 가능한 미국, 일본 등의 리전에서 22일부터 제공된다.

아마존 워크독스 사용자들은 한컴이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을 통해서 별도의 응용 프로그램 설치 및 파일 형식의 변경 없이도 문서 공동 편집, 리뷰 및 의견 교환 등이 가능해짐에 따라 문서파일을 더욱 편리하게 수정할 수 있게 되었다.

한컴 측은 AWS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웹오피스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웹오피스, PC, 모바일을 아우르는 풀오피스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글로벌 시장 확대 및 해외 파트너 발굴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김상철 한글과컴퓨터그룹 회장은 “한컴은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문서 변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룹 차원에서 프로젝트 및 제품 개발을 위해 광범위한 영역에서 AWS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라며 “오늘 출시한 웹오피스 서비스는 전 세계에 한컴의 오피스 기술력과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