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9 02:45 (수)
델 EMC, 오픈 네트워킹 위한 신규 100GbE 네트워크 스위치 출시
상태바
델 EMC, 오픈 네트워킹 위한 신규 100GbE 네트워크 스위치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8.17 15: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델 EMC 네트워크스위치 Z9264F-ON 제품이미지
▲ 델 EMC 네트워크스위치 Z9264F-ON 제품이미지
델 EMC가 이전 세대 대비 용량을 2배 높인 최신 Z시리즈 100GbE 패브릭 스위치를 출시하고 ‘오픈 네트워킹’ 전략을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공개하는 고정 폼팩터 패브릭 스위치 ‘Z9264F-ON’은 하드웨어 및 OS의 벤더 종속성을 낮추는 델 EMC의 오픈 네트워킹 전략 하에 출시된 제품으로, 다양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선택권을 제공한다.

데이터센터 랙 간의 초고속 네트워크 연결성을 제공하는 데이터센터 백본(스파인) 스위치 델 EMC Z9264F-ON은 브로드컴의 6.4Tbps 이더넷 스위치 실리콘인 ‘스트라타XGS 토마호크 II’를 기반으로 고성능 데이터센터 스파인 또는 패브릭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했다.

델 EMC는 네트워킹 구성에 있어 근본적으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구성 요소를 분리해 기업이나 서비스 사업자가 네트워킹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독립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오픈 네트워킹’ 전략을 내세워 데이터센터부터 엣지까지 전 분야에서 모든 제품군을 혁신해 왔다. 이에 기반한 델EMC의 Z9264F-ON은 델EMC의 네트워킹 OS뿐 아니라 업계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이하 SDN) 전용 OS 및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선택권을 제공해 고객이 SDN 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나아가 Z9264F-ON은 최신 실리콘 기반으로 100GbE 직접도를 높이고 전체 데이터센터의 속도를 향상한다.

델 EMC Z9264F-ON은 VM웨어의 네트워크 가상화 및 보안 플랫폼인 ‘VMware NSX’ 지원으로 비용과 운영을 간소화하고, 완벽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를 구현할 수 있다. 델 EMC의 Z9264-ONE과 VMware NSX를 함께 활용해 ‘버추얼 클라우드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고성능의 오픈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 VM웨어의 버추얼 클라우드 네트워크는 고객이 어디서나 안전한 엔드투엔드 소프트웨어 기반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구현하고,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의 위치와 상관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글로벌 데이터 연구조사업체 ACG 리서치는 최근 연구에서 데이터센터 스위치 및 라우터 시장은 2018년 81억 달러에서 2023년 199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는 클라우드 제공 업체 인프라의 지속적인 성장은 물론, 엔터프라이즈 및 서비스 제공자의 ‘엣지 클라우드’ 구현과 같은 새로운 수요 증가에 기인한다. 이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되는 오픈소스 네트워킹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는 2023년까지 연 40% 성장, 약 15%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측된다.

한편 델 EMC Z9264F-ON은 8월 26일부터 3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VM월드 2018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델 EM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