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05:20 (월)
페이게이트, 핀테크 기업으로 성장 가속화...해외사업 확장
상태바
페이게이트, 핀테크 기업으로 성장 가속화...해외사업 확장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10.08 16: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8-7.jpg
페이게이트는 제4차 산업혁명과 글로벌 핀테크 시대에 발맞춰 기존의 해외사업을 확장하겠다고 8일 밝혔다.

페이게이트는 지난 2003년 핀테크 플랫폼인 세이퍼트를 출시하면서 핀테크 시장에 입지를 다졌다. 세이퍼트는 기존 전자지급결제시스템을 응용해 집금, 출금, 송금 등의 기능이 포함된 오픈뱅킹플랫폼이다. 해외송금은 물론, 크라우드펀딩, P2P대출 등 다양한 온라인 금융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현했다.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지갑시스템으로 암호화된 온라인 거래 처리가 가능해 보안성이 뛰어나다.

세계 금융시장이 ICT 기술을 만나게 되면서 핀테크 시장 규모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시장조사기관 ‘Statista’에 따르면, 지난해 전세계 핀테크 총 거래 금액은 2조 9,000억 달러 수준이었으며, 2020년에는 5조 330억 달러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페이게이트는 일본 동경을 시작으로 미국, 홍콩, 영국, 룩셈부르크 등 8개국에 해외법인을 설립하며 글로벌 시장을 리드할 수 있는 사업환경을 구축했다. 또한 베트남, 몽골 등 아시아 시장 공략도 안정적으로 수행 중이다.

페이게이트 박소영 대표는 “페이게이트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우수한 핀테크 기술과 시장 경쟁력을 확보한 상태다”라며 “성장성이 좋은 베트남, 캄보디아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 본격 진출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