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 IT 기업인 구글(Googl)은 8년 전 ITA 매트릭스 소프트웨어(ITA Matrix Software)를 인수한 이래 사람들의 삶을 편리하게 만드는 기술 개발을 이어오고 있다. 이제 더 이상 구글은 일반적인 검색 엔진일 뿐만이 아니다. 얼마 전부터 구글은 여행자들이 비행 지연 시간을 예측하고 여행 계획을 세우고 여행 일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를 서서히 공개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은 구글이 여행 산업까지 지배하려는 것이 아니냐고 우려하고 있다. 구글이 여행 산업에까지 손을 댄다면 아마존(Amazon) 등 미국의 다른 기술 대기업도 마찬가지로 같은 산업 분야에 뛰어들 것이다.
아마존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수익성 있는 소매 회사가 됐다. 그 배경에는 아마존의 기술과 과학이 있다. 이들은 더 나은 서비스와 상품 개발을 위해 연구 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또 다양한 플랫폼을 인수해 충성도 높은 가입자 기반을 확보했다.
같은 맥락에서 구글은 아마존에 도전할 만 한 고객과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이 속도로 가면 구글이 전 세계 여행 산업의 중심을 차지하게 될지도 모른다. 구글은 이미 지메일(Gmail) 등의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모든 것을 이용하도록 만들었으며, 클릭 하나로 호텔 예약 및 항공권 검색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구글은 이제 소비자들을 위해 여행 계획을 세우고 소비자가 다른 나라에서 길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최고의 여행 경로를 만들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이것이 생겨나면 많은 사람들이 훨씬 쉽고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