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체크 엔드포인트는 머신러닝 기반의 앱 통제 기능으로 기업 내부에 있는 프로그램의 실행을 제한함으로써 보안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앱체크 엔드포인트에 탑재된 적응형 앱 인식 엔진은 엔드포인트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인공지능으로 인식한다. 개별 파일을 프로그램 단위로 자동 분류함으로서 그동안 데이터베이스에 의존적이었던 어플리케이션 실행 제어류의 보안 프로그램과 차별화 되는 것이 특징이다.
앱체크 엔드포인트는 업무와 관련된 애플리케이션만 허용하고 그 외 모든 프로그램의 실행을 차단한다. 따라서 불법소프트웨어나 업무와 무관했던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차단된다.
또한 기업 내부에서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8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관리자에게 제공함으로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등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인사이트도 제공한다.
체크멀 김정훈 대표는 "현재 기업보안의 문제점은 출입문은 통제하면서 PC에 설치되는 프로그램은 통제하지 않는 것이다"라며 "이번 앱체크 엔드포인트 출시로 "엔드포인트의 보안과 함께 관리자의 편의성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