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6 12:35 (일)
파이오링크 보안스위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과 연동
상태바
파이오링크 보안스위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과 연동
  • 길민권
  • 승인 2014.04.21 13: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에서 다양한 로그 분석 가능
파이오링크(www.PIOLINK.com)가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스플렁크에 자사 보안스위치 티프론트(TiFRONT)를 연동했다고 밝혔다.

실시간 운영 인텔리전스를 위한 소프트웨어 플랫폼 공급업체인 스플렁크(www.splunk.com)는 IT 시스템과 인프라를 통해 들어오는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인덱싱해 활용 가능하도록 제공한다. 전세계 대형 금융, 게임, 쇼핑 등 대규모 기업들이 비즈니스를 예측하기 위해 도입하는 대표적인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이다.


파이오링크의 보안스위치 티프론트는 사용자 단말에서 수집한 로그를 스플렁크에 전송하게 된다. 티프론트는 L2/3 스위칭 기능에 사용자 단말의 보안 기능을 접목한 보안스위치로 사용자 단말이 발생하는 비정상 트래픽을 막고, ARP 스푸핑을 통한 인터넷 전화의 도?감청 및 IP 관리를 통한 접속통제로 내부 위협을 관리한다. 자체 통합관리 솔루션인 티매니저(TiManager)를 통해서 실시간 모니터링 및 보안설정도 가능하다.

앞으로 티프론트와 스플렁크를 함께 운용하는 고객은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에서 티프론트의 다양한 로그를 분석 할 수 있다.

파이오링크 관계자는 “대형 사이트에서 티프론트의 수요가 늘고 있고, 빅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해 스플렁크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 솔루션을 연동하게 되었다”며 “티프론트는 인증 및 악성코드 탐지솔루션 등과도 연동하고 있으며, 다양한 솔루션과 연동을 통해 보안 및 기능을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티프론트 연동 프로그램은 스플렁크 홈페이지(apps.splunk.com/app/1749/)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