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1 08:05 (금)
삼성SDS ICT 과천센터 화재...카드 및 인터넷전화 등 피해
상태바
삼성SDS ICT 과천센터 화재...카드 및 인터넷전화 등 피해
  • 길민권
  • 승인 2014.04.21 13: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삼성카드 결제, 인터넷 전화, 호스팅 서비스 등 피해 발생
지난 4월 20일 오후 12시 20분경, 삼성SDS ICT 과천센터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화재는 무정전 전원장치 증설을 위한 비상발전기를 가동하는 도중 발전기 외부 연도에서 발화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이날 오후 6시경 완전히 진화되었다”며 “고객과 주민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진심어린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화재 발생 후, 삼성SDS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ICT 과천센터 서버들의 가동을 중단시키고 ICT 수원센터로 정보들을 이관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번 화재로 인해 파악된 피해는 일부 삼성그룹 관계사 홈페이지, 인터넷을 통한 삼성카드 결제 및 앱을 이용한 서비스, 일부 인터넷전화 서비스, 일부 호스팅 서비스 등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주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예상되는 피해에 대해서는 최선의 복구노력을 다하겠으며 미처 예상하지 못한 피해에 대해서도 고객 불편사항을 접수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며 “특히 인터넷전화는 고객업무의 연속성을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준비하고 있으며,
불편접수 콜센터(1577-0382)를 통해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