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9 09:05 (목)
파이어아이, 이메일 위협 방어 클라우드 발표
상태바
파이어아이, 이메일 위협 방어 클라우드 발표
  • 길민권
  • 승인 2014.07.21 17: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공격과 이메일 기반 위협으로부터 기업들 이메일 게이트웨이 보호
파이어아이(지사장 전수홍)는 21일 안티 스팸, 안티 바이러스 보안 등 기존 이메일 보안 기능에 지능형 위협 공격까지 막을 수 있는 파이어아이 이메일 위협 방어 클라우드를 발표했다. 최신 업데이트된 파이어아이 이메일 위협 방어 클라우드는 파이어아이 멀티-벡터 가상 실행 엔진과 파이어아이 동적 위협 분석(DTI) 클라우드 를 활용한 유일한 이메일 게이트웨이 솔루션을 제공한다.
 
시장조사업체 IDC의 수석 애널리스트 존 그래디는 “이메일 보안 부문에서 보안팀들은 기존 위협은 물론 지능형 이메일 기반 공격에도 대비해야 한다. 파이어아이는 보안 이메일에 가상 머신 기술을 통합하여 하나의 솔루션으로 편의성과 유효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IDC의 “세계 네트워크 보안 예측 2013-2017 및 2012 벤더 점유율 보고서에 따르면 향후 5년 동안 메시징 보안 솔루션을 사용하는 조직들은 지능형 위협 보안 및 시그니처가 없는 멀웨어 탐지에 대한 요구가 더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러한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업들은 지능형 이메일 위협 보안과 기존 이메일 방어를 결합하여 운영 효율성을 증대시킬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파이어아이 연구소는 최근 이메일 스팸 캠페인 공격에 대해 발표하며 지능형 공격자들이 개발한 방법으로 보안 침해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밝혔다. 이 공격으로 회당 최대 50만개 이메일을 동시에 발송했으며 공격이 이루어진 6개월 동안 최대 6천400 종류의 멀웨어를 보낸 것으로 나타났다. 파이어아이 연구소의 공격 분석 결과 기존 이메일 보안 솔루션의 경우 새로운 멀웨어의 일부를 탐지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매니쉬 굽타 파이어아이 수석 부사장은 “기존 이메일 보안 제품들은 지능적이고 정교한 공격으로부터 기업들을 보호하기 어렵다”며 “파이어아이 연구소가 발견한 지능형 공격방식을 사용하는 스패머들은 지능형 공격이 더욱 활발해지고 기존의 방어를 우회하게 될 것임을 나타내는 불길한 징조다. 지능형 위협 탐지 기능과 기존 기업들이 사용해온 이메일 보안 툴의 통합으로 조직들은 오늘날의 다양한 공격으로부터 효율적으로 이메일을 보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파이어아이 관계자는 “이메일 위협 방어 클라우드의 새로운 안티 스팸과 안티 바이러스 방어 기능은 사내에 설치된 파이어아이 이메일 위협 방어 플랫폼과 통합될 수 있다”며 “이 솔루션으로 조직들이 요구하는 온프레미스, 지능형 이메일 방어로 종합적인 이메일 위협 방어를 실현할 수 있다. 온프레미스나 클라우드 소비 모두 가격 차이가 없어 고객 및 파트너들은 기존 및 지능형 이메일 보안 요구를 쉽게 통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호애진 기자 ajho@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