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9 09:20 (목)
지니네트웍스, 오프매장 분석서비스 ‘왓츠업’ 출시…O2O 시장 진출
상태바
지니네트웍스, 오프매장 분석서비스 ‘왓츠업’ 출시…O2O 시장 진출
  • 길민권
  • 승인 2014.07.24 13: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 네트워크 기술 노하우 기반 매장 분석서비스 ‘왓츠업’
정보보호 기업 지니네트웍스가 NAC를 기반으로 오프라인 매장 마케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해 신규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최근 와이파이, 비콘 등 온라인 기술을 활용해 오프라인 마케팅을 돕는 O2O(Online 2 Offline)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내부 보안 전문기업 지니네트웍스(대표 이동범)가 오프라인 매장 분석서비스 ‘왓츠업(www.waasup.co.kr)’을 선보이며 O2O 시장에 진출한다.
 
‘왓츠업’은 네트워크 접근 제어(NAC) 솔루션을 국내 시장에 선보이며 쌓은 무선 네트워크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무선 서비스다.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기업, 대형 쇼핑몰, 일반 소매점 등에 제공하는 ‘왓츠업’은 무선 접속장치(AP)를 기반으로 고객의 행동을 분석해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는 최적의 마케팅 방안을 수립하도록 돕는 서비스다.
 
지니네트웍스의 ‘왓츠업’은 ▲매장 규모 및 업종에 맞는 고객 분석을 통해 매장에 최적화 된 프로모션 방안 수립 ▲대형 쇼핑몰 고객 동선 파악 및 구역별 고객 집중도 분석 ▲기업 애플리케이션 설치 여부/사용 비율 분석 ▲보안이 적용 된 와이파이 접속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판매시점관리시스템 (POS: Point Of Sales) 정보 연동을 통한 방문자 대비 구매 수 분석 등을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회사측은 기업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경험을 살려 프랜차이즈 기업, 대형 쇼핑몰 등에 시범서비스 진행을 협의 중에 있으며 추후 학교, 병원 등을 대상으로 세분화 해 특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동범 지니네트웍스 사장은 “오프라인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확산되고 있는 O2O 시장은 IT기업에 있어 새로운 기회”라며 “국내 BYOD 보안 시장을 선도해 온 네트워크 기술을 기반으로 O2O 시장에 진출 한 만큼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것”이라고 밝혔다.
 
2005년 1월 설립된 지니네트웍스는 내부 보안 전문기업으로 국내 BYOD 보안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네트워크 내 접속하는 단말의 가시성을 확보하여 제어하는 네트워크 접근 제어 솔루션 ‘지니안 NAC 스위트(Genian NAC Suite)’를 통해 국내 시장 점유율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내부 보안 수준을 측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안정책을 수립하고 평가 및 조치 방법을 안내하는 보안정책 준수관리 솔루션 ‘지니안 내PC지키미(Genian PC Inspect)를 판매하고 있다. 종업원 지주제, 우수사원 대학원 학비지원, 자기계발비 지원 등 직원이 행복한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실천하는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