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35 (금)
SGA, ‘2020년 나이스 응용S/W 유지관리 및 서비스 운영 사업’ 수주
상태바
SGA, ‘2020년 나이스 응용S/W 유지관리 및 서비스 운영 사업’ 수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2.12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GA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발주한 ‘2020년 나이스 응용S/W 유지관리 및 서비스 운영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SGA가 수주한 4건의 사업은 2020년 나이스 응용SW 유지관리 및 서비스, 2020년 교육정보시스템 사용자PC보안 서비스, 2020년도 유아학비지원시스템 유지관리, 2020년 나이스 물적시스템 유지보수이다.

‘나이스 응용S/W 유지관리 및 서비스 운영 사업’은 매년 진행되는 나이스 S/W 사업 중 최대 규모의 유지보수 사업으로 SGA는 2018년 이후 3개년 연속 본 사업의 수행사로 선정되었다. 특히 이번 사업은 기존과 달리 2년 간의 수행사를 선정하였으며 기간 동안 시스템 내 S/W의 유지관리, 운영, 기술지원 등이 수행될 예정이며 SGA는 무엇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또한 이번 2년의 사업기간 내 ‘4세대 나이스 업무 프로그램 구축 사업 지원’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다. 4세대 나이스는 추정예산 약 850억 원이 투입될 ‘응용S/W 개발사업’(올 상반기)을 시작으로 2021년까지 구축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나이스의 방대한 구조에 대한 이해, 그리고 다년간의 교육정보화 사업을 통해 쌓은 SGA의 노하우가 4세대 나이스 구축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번 4세대 나이스 구축의 중추적 역할에는 SGA 계열회사인 SGA솔루션즈도 힘을 쏟을 것으로 예상된다. SGA솔루션즈는 이미 올 초 ‘4세대 나이스의 정보화 전략계획(ISP)’ 수립을 완료하였으며 차세대 시스템의 안정적인 체계와 더불어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의 혁신기술 도입을 검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SGA의 SI사업총괄 조창희 부사장은 “이번 나이스 유지관리 및 서비스운영 사업 수주를 통해 새롭게 도약하는 SGA의 2020년의 시작을 알리게 되었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현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과 4세대 나이스 구축의 가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 등 4차 산업혁명 혁신 기술의 시스템 안착을 위해 기술력 강화에 더욱 힘을 쏟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S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