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가 시장 내 타제품 대비 최대 30% 더 많은 무선 트래픽 용량을 제공하는 Wi-Fi 7 액세스 포인트(AP)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AP는 네트워크 보안을 강화하고 위치 기반 서비스를 개선하여 까다로운 엔터프라이즈 AI, IoT(사물 인터넷), 위치 및 보안 애플리케이션에 연결성을 제공한다.
엔터프라이즈 무선 분야 시장 리더이자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인프라 부문에서 18년 연속 리더로 선정된 HPE 아루바 네트워킹은 표준 요구사항을 뛰어넘는 새로운 Wi-Fi 7 AP로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HPE의 울트라 트라이밴드(ultra tri-band) 하드웨어를 통해 5GHZ 및 6GHz 대역을 활용하고, 대역 간 불필요한 경합을 자동 및 지속적으로 제거해 성능을 더욱 높였다.
스튜어트 스트릭랜드(Stuart Strickland) HPE 아루바 네트워킹 무선 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20년 이상 Wi-Fi 혁신을 선도해온 HPE 아루바 네트워킹은 스포츠팬들을 위한 몰입형 경험부터 자동화된 제조 공정에 이르기까지 고객에게 안전하고 안정적인 고성능 연결성을 제공하며 다양한 비즈니스의 목표달성을 지원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 Wi-Fi 7 AP는 단순히 성능과 효율성 향상을 넘어, 네트워크 보호부터, 워크로드 분산, 환경 특화, 비즈니스 및 운영 분석을 위한 기반을 제공하는 지능형 IoT 허브로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HPE 아루바 네트워킹 센트럴에서 관리하는 새로운 HPE 아루바 네트워킹 AP는 지그비(Zigbee), 블루투스, 또는 듀얼 USB 인터페이스 등 광범위한 IoT 프로토콜을 내장 하드웨어 지원 서비스로 제공함으로써 IoT 네트워크 오버레이를 배포할 필요가 없다. 또한, AP는 카메라, 모터 센서, 에너지 센서, 동작 감지기 등 기업들이 네트워크 엣지에 배포하는 IoT 디바이스의 증가에 대비해 안전한 연결 플랫폼을 제공한다.
IoT 기기들이 AI 훈련 및 추론을 위한 많은 양의 데이터 소스를 생성함에 따라, HPE는 350여곳 이상의 기술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비즈니스 솔루션 생태계를 더욱 확장함으로써 기업고객들이 IoT 소스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캡처, 보호, 전송 및 활용하여 실시간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고유의 AI 데이터 레이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기업고객은 데이터를 활용하여 예측 관리, 디지털 트윈, 그리고 고객용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과 같은 솔루션을 위한 AI 모델을 훈련하고 적용할 수 있다.
크리스 데푸이(Chris Depuy) 시장조사기업 650 그룹 기술 분석가는 “최적화된 연결성은 이제 핵심 요소가 되었으며, 고객들은 미래지향적인 네트워크 구축과 원하는 비즈니스 성과 달성을 위해 무선 인프라에 현명한 투자를 하기를 원한다. IoT 디바이스의 엄청난 성장, 유비쿼터스 보안에 대한 수요, 레거시 디바이스를 수용하기 위한 하위 호환성의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Wi-Fi 7은 오늘날 기업들이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결정을 내릴 때 원하는 처리 능력, 유연성, 속도, 안정성 및 용량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7월 전 세계에 출시되는 HPE 아루바 네트워킹 730 시리즈 AP는 부분적으로 영구 보증을 제공한다. HPE 아루바 네트워킹 730 시리즈 캠퍼스 AP 관리 기능은 HPE 아루바 네트워킹 센트럴을 통해 구독형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HPE 아루바 네트워킹 센트럴은 독립형 SaaS 제품으로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HPE 그린레이크(NaaS) 구독형 서비스에도 포함되어 있으며, HPE 그린레이크 엣지-투-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