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7 15:40 (수)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게임용 CDN 솔루션’ 활용 이점 소개
상태바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게임용 CDN 솔루션’ 활용 이점 소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4.08 16: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지사장 이형근)는 원활한 게임을 위해 전세계에서 대용량 데이터 트래픽을 지연 없이 처리할 수 있는 ‘게임용 CDN 솔루션’ 활용 이점을 소개했다.

전세계 플레이어에게 지속적으로 콘텐츠와 패치를 제공하고, 4K 및 울트라 HD와 같은 고화질 게임은 게이머의 몰입도를 높여주고 있지만, 이러한 고화질 데이터는 용량을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시켜 전송량의 폭발적인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게임에 특화된 CDN(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서비스가 제공되기 시작했다

게임용 CDN은 글로벌 서버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전세계에 위치한 수십 개의 PoP(네트워크 거점)에서 서비스를 바로 제공하여 모든 플레이어가 위치한 곳에서 가장 가까운 콘텐츠를 캐싱하여 다운로드 시간을 단축시킨다. 또한 게임용 CDN은 게이머가 성능 향상뿐만 아니라 필요 시에 신속하게 대역폭을 넓혀, 장애 및 서버 충돌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코리아가 소개한 ‘게임용 CDN 솔루션’ 활용 이점은 ▲게임 시작 전에 게이머의 만족도 향상 ▲일관된 속도 및 성능 제공으로 게임 몰입도 높여줌 ▲게이머가 위치한 곳에서 가장 가까운 서버를 사용할 수 있어 투자 비용의 유연성 확보 ▲사이버 공격에 대응할 수 있는 보안 환경 구축 등이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코리아 이형근 지사장은 “게임 초기에 다운로드와 패치, 로그인에 걸리는 시간 등이이 길어지면 전반적인 게임의 재미가 저하된다. 게임용 CDN 서비스는 이러한 지연 시간을 최소화해서 유저에게 쾌적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