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4 22:30 (화)
현대BS&C, 인플럭스와 DB 엔터프라이즈 국내 독점 총판 계약 체결
상태바
현대BS&C, 인플럭스와 DB 엔터프라이즈 국내 독점 총판 계약 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5.06 2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BS&C(현대비에스앤씨)가 시계열 DB 분석 솔루션 개발기업 인플럭스데이터(InfluxData)와 ‘인플럭스DB(InfluxDB) 엔터프라이즈’ 국내 독점 총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인플럭스 DB 엔터프라이즈에 대한 국내 영업과 기술지원을 공동으로 수행하게 되며, 시계열 분석 솔루션의 국내 시장 진출을 위한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픈소스 시계열 분석 솔루션 중에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인플럭스 DB 솔루션은 성능평가 대비 시장점유율 1위 솔루션으로, 구글, 테슬라, IBM, 이베이 등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다. 시계열 분석 솔루션은 기존 IoT 산업에 국한된 사용 범위 예상과 달리 금융, 인터넷 대형 플랫폼, 발전소 등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는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널리 쓰이고 있다.

인플럭스DB 엔터프라이즈 버전은 오픈소스에서 구현하지 못했던 멀티노드 클러스터 구성을 지원해 고가용성 및 확장성이 확보되고 부하분산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하고 향상된 보안관리를 지원하여 대용량 시계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수집 분석할 수 있으며, 오픈소스 버전과 달리 솔루션 기술지원이 제공되어 기업에서도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현대 BS&C 최중호 CIO는 “이번 계약을 통해 엔터프라이즈형 시계열 분석 솔루션에 대한 한국 시장의 갈증이 해결될 것이다”라며 “광범위한 분야의 고객사에게 대용량 시계열 데이터 운용 비용 절감과 대용량 데이터 분석을 통한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위해 솔루션뿐만 아니라 적절한 컨설팅 서비스도 실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플럭스데이터 에반 카플란(Evan Kaplan) CEO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으로의 확장은 인플럭스데이터에 큰 기회로 중요한 시장 진출에 부합하는 우수한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었다"라며 “이로써 아태 지역 고객들은 빠르게 성장하는 사용자 기반 비즈니스를 위해 인플럭스DB의 가치를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현지 전담 지원 및 영업 팀은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전 세계에 걸쳐 인플럭스DB의 가용성 향상 및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개발자들에게는 데이터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가치를 끌어낼 수 있는 툴(Tool)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