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3 13:45 (목)
한국정보보호학회, ‘IoT 보안 워크샵 2020’ 6월 19일 개최
상태바
한국정보보호학회, ‘IoT 보안 워크샵 2020’ 6월 19일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6.07 13: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보호학회(정수환 학회장. 숭실대 교수) IoT 보안연구회(이임영 위원장)는 오는 6월 19일 금요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 2층 컨퍼런스홀에서 ‘IoT 보안 워크샵 2020’을 개최한다.

연구회 측은 “매년 빠르게 발전해 가는 정보통신기술 환경에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IoT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며 “IoT 기술 영역이 더욱 확장되고 다른 기술과의 융합이 반복될수록 더 많은 보안 이슈와 이에 대한 새로운 보안 패러다임이 제시되고 있다. 이번 워크샵에서 IoT 환경을 위한 다양한 보안 기술 및 대책과 더불어 여러 기술과의 결합을 통해 앞으로 IoT 보안이 나갈 방향을 다루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워크샵은 IoT에 관심있다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최신 IoT 보안 기술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날 튜토리얼 세션에는 김대수 한신대 교수의 ‘AI와 IoT’ 발표를 필두로 기업세션에서 조지훈 삼성SDS 센터장의 ‘업계 IoT 보안 요구사항 및 연구방향’, 김현국 LG유플러스 부장의 ‘5G 시대의 IoT 보안’, 주범수 ICTK 이사의 ‘칩 기반 IoT 보안서비스’ 발표가 이어진다.

이어 서영진 KISA 팀장의 ‘IoT 인증 제도’, 서형준 NSR 실장의 ‘IoT 보안 약점을 위한 가이드라인 개발’, 김병구 ETRI 책임의 ‘IoT 오픈 플랫폼상에서의 디바이스 DNA 활용 인증기술’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등록비는 일반 25만원, 학생 15만원이며 한국정보보호학회 홈페이지(클릭)에서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