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9 11:15 (목)
스맥, 한국전력 디지털 주파수공용통신시스템 설비 운영 사업 수주
상태바
스맥, 한국전력 디지털 주파수공용통신시스템 설비 운영 사업 수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7.02 21: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맥(대표이사 최영섭)은 한전KDN에서 발주한 한국전력의 지능형 배전자동화 시스템(DAS) 적용을 위한 디지털 주파수공용통신시스템 설비 운영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주 건은 하반기 물량으로 규모는 약 10억 원이다.

지난 5월 한국전력 디지털 TRS 환경감시 고도화 사업에 이어 이번 사업까지 진행하게 되면서 스맥은 해당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확보하게 됐다. 스맥은 첨단 정보통신장비 제조, 유/무선 통신시스템 구축, 첨단 보안 솔루션 분야의 최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도 진행 중이다.

스맥은 5년 전부터 디지털 TRS를 기반으로 하는 한국전력의 자가무선통신망 운영관리 사업을 시작했다. 전문 인력 및 기술을 바탕으로 전국 160여 개의 기지국 관리를 포함한 고도화 사업을 진행 중이다.

스맥 관계자는 "이번 유지보수 사업 수주를 통해 무선 통신 인프라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며 "음영지역 해소를 위한 소형 기지국 사업 분야까지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맥은 한국전력이 추진 중인 원격자동검침(AMI)사업의 PLC모뎀공급사업자로 선정되어 지난 3년 간 납품을 지속하고 있다. 최근 이 사업을 레퍼런스로 하여 라오스 국영기업 라오스 전력청(EDL)과 원격자동검침(AMI)사업의 근간인 스마트 디지털미터기 공급계약 체결도 성공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스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