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7:40 (토)
젖병소독기 안전? 올바른 젖병소독기 고르는 방법
상태바
젖병소독기 안전? 올바른 젖병소독기 고르는 방법
  • 길민권
  • 승인 2015.10.13 10: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 환경변화에 따른 세균 감염 사고는 끊이질 않고 있으며 면역성이 약한 아기들은 병원성   세균 및 식중독 세균에 노출되어 있어 감염예방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
 
특히 젖병소독은 열탕소독으로 인한 불편함과 삶았을 때 발생하는 환경호르몬 문제와 제품의   변형, 변색 등으로 제품수명이 단축되는 문제가 발생되고 있어 자외선램프 방식의 젖병소독기 제품 시장이 계속해서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젖병소독기는 우리아기의 건강과 직결된 제품인 만큼 고를 때 신중하게 살펴보아야 한다. 다음은 젖병소독기를 선택할 때 유의해야 할 점들이다.

 
첫째, 다각반사판이 있는가를 확인 한다.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젖병소독기는 자외선 램프에만 의존하는 살균기 제품이 많이 출시되어 판매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의 공통적인 문제점은 자외선 빛의 특성은 직진성으로 아기용품에 직접 닿는 부분은 살균이 되지만 자외선 빛이 직접 닿지 않는 음영진 부분은 살균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다. 따라서 직진성의 자외선 빛을 난반사로 유도해 전후 좌우 구석구석 살균하도록 다각반사판 램프구조는 필수적인 구조이다.
 
둘째, 선반 구조가 회전선반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중간선반과 바닥선반이 고정식 선반 구조의 젖병소독기는 자외선램프의 파장 세기가 달라 보관하는 위치에 따라 살균이 되지 않는 사각지역이 생겨 완벽살균이 되지 않는다. 반면 회전선반 구조는 고정식 선반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꼭 필수적인 구조다. 전자레인지가 회전하는 이유는 열파장의 세기가 다르므로 어떤 부분은 타고, 어떤 부분은 덜익는것을 골고루 익으라고 회전하는 것과 같이 골고루 소독을 시키기 위해 회전하는 것이다.
 
셋째, 반사판의 반사율을 꼼꼼히 확인한다.
자외선 소독기의 생명은 반사판의 반사율에 의해 결정된다. 시중에 판매되는 모든 젖병소독기는 스테인레스 재질을 반사판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제품의 반사율은 20~48%의 반사율에 머무른다. 이럴 경우 반사율이 떨어져 우리아기의 젖꼭지 내부와 딸랑이, 치발기 등의 음영부분을 살균하지 못하므로 고휘도반사판을 사용해야 한다. 93%의 고휘도반사판은 자외선 램프에서 발생하는 살균파장을 아기용품에 최대로 반사시켜줘 음영부분까지 완벽살균을 시켜준다.
 
넷째, 살균후 멸균보관이 있는가 확인한다.
세균은 세정과 소독을 아무리 깨끗히 해도 대기중의 오염과 환경적인 요인으로 2시간이 지나면 세균은 다시 번식하므로 멸균보관 기능은 면역성이 약한 우리아기에게는 꼭 필요한 기능이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젖병소독기는 멸균보관 기능이 없어서 한번 살균한 제품을 안심하고 2시간뒤 사용하면 세균이 번식한 아기용품을 사용하므로 배탈, 고열에 시달리고 있다. 그러므로 번식하는 세균을 반복살균 해주는 멸균보관 기능은 우리아기 건강을 위한 꼭 필요한 필수 기능이다.

이러한 구조적 기능을 모두다 갖춘 퓨리티 회전하는 젖병소독기가 꼼꼼한 맘들의 입소문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퓨리티 회전하는 젖병소독기는 업계최초 우리아기용품 젖병, 젖꼭지, 딸랑이, 치발이, 칫솔 등의 음영부분까지 실제품 살균테스트로 살균력을 기관으로부터 검증해 인증 받아 탁월한 살균력을 자랑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