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9:05 (금)
신에너지 산업의 신흥 DeFi 프로젝트 그린코어, 국내서 토큰 세일 진행
상태바
신에너지 산업의 신흥 DeFi 프로젝트 그린코어, 국내서 토큰 세일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9.04 15: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블록체인 업계에서는 DeFi 열풍이 불면서 2017년 불장을 방불케 하는 뜨거운 열기를 보여주고 있다.

국내 거래소들도 해외 거래소 못지않게 다투어 DeFi프로젝트들을 상장하며 거래소들간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국내 거래소 ChainX에서 토큰 세일을 공지한 그린코어 프로젝트는 신에너지 산업에서의 신흥 DeFi 강자로 불리우며 한국 시장에 발을 들였다.

그린코어는 Greencore 프로토콜의 블록체인 프레임워크에 구축되어 있으며 탄소 거래, 신 에너지 자산 거래, 신재생 에너지 인증서 및 CCS(Carbon Capture and Storage) 분야를 통합한 플랫폼이다.

신에너지 산업을 포함한 에너지 업계가 심각한 환경 문제를 야기하는 이유는 투명성 부족, 낮은 효율성 및 높은 비용에 대한 해결책이 없기 때문에 전체 산업을 괴롭히고 있다. 그린코어가 가져올 솔루션에는 온체인 및 오프 체인 거래와 신 에너지 자산, 탄소 배출권에 대한 정착을 가능하게 하는 DeFi 솔루션을 결합한 거래 및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얼마전 그린코어의 공동 창시자인 Samuel Lim이 한국 투자자들과의 AMA 중 얘기한 내용에 따르면 그린코어의 설계에서 DeFi는 전체 시스템의 핵심 구성 요소 중 하나이며 유니스왑과 같은 탈중앙화 된 거래소와 유사한 내부 모델을 채택할 것이라고 한다.

그린코어의 백서의 내용에 따르면 그린코어의 유틸리티 토큰 GCT는 그린코어 DEX의 플랫폼 토큰이되고 유동성을 제공한다. 또한 날로 발전하고 있는 DeFi 업계와 더불어 그린코어의 유틸리티 토큰 GCT는 Yam, Maker 및 Compound와 같은 DeFi 프로젝트의 공급 토큰이 되는 것으로 목표로 한다.

한편 싱가포르 당국으로부터 신에너지 산업 분야에서의 후원을 받으며 막강한 파트너들을 보유하고 있는 그린코어는 첫 스텝으로 한국 거래소인 ChainX를 선택하였다.

그린코어 재단 관계자는 “오는 9월7일부터 ChainX거래소에서 토큰 세일 일정이 시작되며 세일 완료 후 탑 거래소의 상장 소식을 발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