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5:20 (수)
금보원, OTP회원사와 비상대응 모의훈련 실시
상태바
금보원, OTP회원사와 비상대응 모의훈련 실시
  • 길민권
  • 승인 2011.11.24 03: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 및 증권사 등 총 29개 금융회사 참가
금융보안연구원(원장 곽창규)은 지난 22일 OTP회원사와 공동으로 ‘2011년 하반기 OTP통합인증센터(이하 OTP센터) 재해복구 비상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OTP센터 재해복구 비상대응훈련’은 불가항력적인 재해 상황 발생으로 인해 OTP 인증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를 대비해 금융회사와 OTP센터 간 업무 공조 및 비상대응능력 강화, 신속한 OTP재해복구센터 가동을 통한 업무 정상화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OTP회원사와 공동으로 매년 상·하반기에 두 차례 진행하고 있다.
 
이번 비상대응훈련에는 은행 및 증권사 등 총 29개 금융회사가 참가했으며, 지난 상반기 훈련보다 8개사가 신규로 참가하는 등 비상대응훈련을 실시한 이래 가장 높은 금융회사의 참여율을 보였다.
 
곽창규 금융보안연구원장은 “이 훈련은 최근 발생한 각종 보안이슈로 OTP 인증 서비스 안전성 및 대외 신뢰도 제고를 위한 금융회사의 관심과 노력이 반영된 훈련”이라며 “앞으로도 OTP센터와 금융회사 간 긴밀한 업무 공조를 통해 유사시에도 OTP서비스의 연속성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