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55 (토)
경복대학교 항공서비스과 청소년진로, 직업체험 행사
상태바
경복대학교 항공서비스과 청소년진로, 직업체험 행사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1.23 19: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복대학교 항공서비스과는 자유학기제를 시행 중인 지역의 중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청소년진로, 직업체험행사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남양주 갈월중학교 학생과 교사 40여명은 현재 운항 중인 국제선 항공기내부를 그대로 본떠놓은 남양주캠퍼스 항공실습실에서 승무원 체험과 항공안전교육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이곳에서 국내항공사의 다양한 승무원유니폼을 살펴보는 것을 시작으로 항공승무원이 하는 일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경복대학교 항공서비스과는 생생한 직업체험을 위해 학생들이 직접 일일승무원이 돼 기내에서 승객들에게 음료를 서비스하는 시연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특히, 항공서비스과는 학생들에게 항공여행 중 긴급상황시 기내에서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는 요령과 방법을 알려주는 안전체험교육과 함께 구명조끼 착용방법과 산소호흡기 사용법 등을 숙지시킨 뒤 기내에서 대피하는 훈련도 진행했다.
 
승무원시연에 참여한 한 학생은 “매우 실감나는 체험이었고, 항공승무원이란 직업에 대해 자세히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정수연학과장은 “경복대학교 항공서비스과는 청소년들에게 승무원이라는 직업의 세계를 좀더 생생하게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유학기제를 시행중인 지역의 중학교학생들을 계속 초청해 체험행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