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5:45 (금)
정수기, 안마의자, 공기청정기 렌탈, ‘총판센터’ 통해 모든것을 알아보자!
상태바
정수기, 안마의자, 공기청정기 렌탈, ‘총판센터’ 통해 모든것을 알아보자!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1.26 08: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 생활, 가전 제품 등은 현대인의 생활에 이미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여러 제품 중에서 유독 정수기, 공기청정기, 안마의자 등은 직접 구입을 하지 않고 매월 렌탈료를 지불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무엇보다도 고가의 제품을 매달 부담없는 비용으로 주기적인 관리까지 받으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LG전자렌탈상품을 전문판매하는 총판센터(www.lg-rental.com) 관계자를 통해 일문일답을 들어보았다.

◇구매와 렌탈 어떤 것이 소비자에게 유리한가요?
소비자가 알기 쉽게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가 있다. 우선 관리가 많이 필요하지 않은 제품은 구매가 좋다. 대표적으로 냉장고, TV, 세탁기 등이 있다. 필터교체, 세척, 가죽관리 등 주기적으로 관리가 필요한 제품은 렌탈이 좋다. 대표적인 렌탈상품으로는 정수기, 안마의자, 공기청정기 등을 들 수 있다.
 
◇정수기물맛은 필터가 결정한다. 그 중 필터부분 중공사막과 역삼투압방식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중공사막방식의 장점은 미네랄 풍부, 렌탈가격이 역삼투압방식에 비해 필터비용이 저렴하고, 단점은 중금속을  걸러내지 못한다는 것이다. 역삼투압방식의 장점은 필터가 아주 미세하여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 각종 오염물질도 걸러진다는 것이고, 단점은 미네랄이 부족하고 물이 산성화, 중공사막방식에 비해 필터비용이 비싸다는 것이다.
 
◇고객사은품을 받는다고 알고 계약했는데 못받을 수도 있나?
사업자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조회하여 정상영업 중인지 확인하고, 고객들이 직접 작성한 사용 후기 등이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과도한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등)를 원하면 일단 의심해봐야한다. 또 사업자등록증에 렌탈업으로 등록되었는지 확인하고,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라’라는 옛말처럼 위의 내용을 확인해보고 괜찮은 곳이다 판단되면 진행하는 것이 좋다. 
 
◇어디서 렌탈신청을 해도 본사의 직접적인 사후관리를 받을수 있나요?
그렇다. 어디서 계약을 해도 월 요금, 약정 등은 똑같으며 설치, 관리, A/S도 본사에서 통합관리를 한다.
 
렌탈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안마의자렌탈추천, 안마의자렌탈가격, 정수기렌탈가격비교 등의 키워드를 통해 업체별 상품과 렌탈비, 사은 혜택 등을 알아보지만 각각 다양하다보니 총판센터에서는 소비자들이 혼란스러워 하는 경우가 많다고 판단해서 1:1전문상담원을 배치하여 고객이 궁금한 사항들을 안내해 주고 있다. 더불어 LG전자렌탈상품을 전문 판매하는 총판센터에서 정수기, 안마의자, 공기청정기 등의 렌탈 신청이 이루어지는 고객에 대해서 풍성한 사은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1544-8364)로 문의하면 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