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8 13:40 (일)
GS네오텍, 구글클라우드 안토스 구축 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공급
상태바
GS네오텍, 구글클라우드 안토스 구축 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2.26 16: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GS네오텍
사진 제공= GS네오텍

GS네오텍(지대표 남기정)은 구글클라우드의 안토스 리셀러로서 멀티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관리 플랫폼인 ‘안토스(Anthos)’ 서비스를 구축한다고 26일 밝혔다.​

안토스는 구글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에지 및 기타 클라우드 등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하는 하이브리드 내지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간편하게 앱 운영과 배포 등을 일괄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개방형 앱 최적화 플랫폼이다.

​이 서비스는 구글의 쿠버네티스 환경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구글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최적화된 앱을 동일한 품질로 개발 및 배포할 수 있다.

​따라서 앞서 언급한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앱은 물론이고, 데이터 보안이 중요한 프라이빗(폐쇄형) 네트워크에 연결된 엔터프라이즈 리소스와 데이터 지역성 및 주권 등 다양한 규제에 따라 특정 국가의 온프레미스를 사용해야 하는 앱까지 모두 적용 가능하다.

​최근 프리뷰로 공개된 안토스 베어메탈 버전의 경우, 하이퍼바이저 레이어 없이 가상화된 기존 인프라와 베어 메탈 서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덕분에 하이퍼바이저 라이선스 관련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신기술 개발에 필요한 시간도 단축시킬 수 있다.

​GS네오텍 관계자는 “이번 안토스 구축 서비스는 데이터의 위치와 관계없이 저장, 전송뿐만 아니라 처리 과정까지 암호화함으로써 클라우드 사용에 의한 데이터 노출 등 보안과 관련해 민감한 제조업과 바이오산업, 특히 금융업까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안전하게 돕기 위해 제공하는 솔루션이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GS네오텍은 최근 한 제조 공장에 AI 및 ML(머신러닝) 기반 QC(품질관리) 공정의 시스템 안정성, 확장성 및 보안성 강화를 목적으로, 넷앱 골드 파트너사인 클라우드메이트와 함께 하이브리드클라우드 기반의 안토스를 구축한 사례가 있다.

​특히 안토스는 온프레미스 시스템을 컨테이너로 업그레이드한 후 OS 레벨에서 유지 및 관리에 드는 리소스를 줄여주어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 분석과 AI 및 ML을 위한 구글클라우드 서비스와의 통합도 용이하다.

​GS네오텍 안상조 GCP파트 리더는 “그동안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는 ERP(전사적 자원관리)와 같은 관리형 시스템 중심의 클라우드 검토 및 도입이 이루어지고 있었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이 생산/제조/건설 등 현장 중심으로 준비하는 기업이 늘고 있으나, 보안 및 유연성, 확장성에 대한 고민이 많다”라며 “GS네오텍은 이번 안토스 구축 서비스를 통해 이런 현장의 디지털혁신 역량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우리 고객사들이 안전하게 디지털 혁신 및 비즈니스 성공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2021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K-CTI 2021,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안 인텔리전스 정보 공유의 장

-날짜: 2021년 3월 9일(화) / 온라인 개최

-참석대상: 공공•기업 보안실무자 및 보안 분야 관계자

-교육이수: 보안교육 7시간 이수 가능(CISO/CPO/CISSP 등도 가능)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