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8 13:55 (일)
에스넷시스템-알서포트, 양사 솔루션 판매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에스넷시스템-알서포트, 양사 솔루션 판매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4.06 19: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에스넷 CTO 유인철 부사장, 알서포트 국내사업본부 한상준 본부장
(왼쪽부터)에스넷 CTO 유인철 부사장, 알서포트 국내사업본부 한상준 본부장

에스넷시스템(공동대표 박효대, 장병강)과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양사의 솔루션 ‘SRO(Secured Remote Office)와 ‘리모트뷰(RemoteView)’ 판매에 있어 교류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 많은 기업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신속하게 재택근무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 하에 영업 및 기술지원을 수행하고 관련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이번에 양사의 협업을 통해 출시된 ‘콜센터 재택근무용 솔루션(SRO+리모트뷰)’은 비대면 원격 접속-제어 서비스인 ‘리모트뷰’와 외부 단말기 보안 및 네트워크 보안이 강화된 재택근무 전용단말기인 ‘SRO’를 결합한 제품으로, 금융감독원의 ‘전자금융감독규정시행세칙’을 충족시키면서도 단기간에 적은 비용으로 구축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금융보안원의 망분리 대체 정보보호통제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보안통제 기능은 ‘리모트뷰’가 구현하고 외부단말기 자체 보안문제와 내부망접근통제는 ‘SRO’에서 구현하여 내부망에서 시스템에 접속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보안 환경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무선통신망 포함) 등 일체의 외부 통신망에 접속 가능한 접점을 제공하지 않는 등 재택근무의 편리성과 이동성은 물론 강력한 보안 강화에도 중점을 둔 솔루션이다.

에스넷시스템 CTO 유인철 부사장은 ”구축이 약 2주 정도로 짧고, 운영 관리 포인트도 매우 심플하면서도 보안 및 안정성이 검증 되었으며, 보험, 카드 등 다수의 금융사에서 좋은 반응을 보였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공격적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고객 지원을 강화하며, 기업의 디지털역량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알서포트 국내영업본부 한상준본부장은 "알서포트의 비대면-원격 솔루션은 국내외 유수의 금융기관에 도입될 만큼 기술력과 노하우를 인정받고 있다"라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 최적화된 재택-원격 근무 시장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적극적인 협력 체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 상반기 최대 개인정보보호&정보보안 컨퍼런스 G-PRIVACY 2021 온라인 개최

-2021년 4월 28일~29일 온라인

-2일 참가시 14시간 보안교육 이수

-공공•금융•기업 보안실무자 1,000명 이상 참석

-최신 국내•외 보안솔루션 사이버 전시 참관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