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8:35 (일)
지란지교시큐리티, 2016년 메일 APT 사업 공격적으로 확대할 계획
상태바
지란지교시큐리티, 2016년 메일 APT 사업 공격적으로 확대할 계획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1.05 11: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자사의 메일 APT대응 솔루션, ‘스팸스나이퍼 APT’가 지난해 대형 그룹사를 다수 수주하며 호실적을 기록했으며 2016년 메일 APT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APT는 87% 이상이 메일을 통해 기업 내 시스템에 침투한다. 2015년 한해 동안 메일을 이용한 APT 공격유형이 점차 정교화되면서 기업들의 메일 보안 고도화가 뒤따르고 있다. 이러한 현상 덕분에 ‘스팸스나이퍼 APT’ 문의가 가파르게 증가해 왔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2015년 APT 대응 솔루션 대거 출시로 경쟁이 치열해졌음에도 불구하고 지란지교시큐리티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둔바 있다. 이는 기존 메일 환경의 변경없이 APT 대응 보안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스팸스나이퍼 APT’만의 장점이 가장 큰 경쟁력으로 작용했기 때문이다.
 
수십 개의 계열사 메일을 통합 관리하는 대형 그룹사의 메일 시스템 장애는 곧 업무 장애 및 막대한 기업 손실로 이어진다. 때문에 메일시스템 변화에 민감할 수 밖에 없으며 메일보안 솔루션 도입 시 보안성 및 안정성이 중요시된다.
 
국내 메일보안인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스팸스나이퍼APT’는 기존 메일 환경의 변화없이 스팸스나이퍼와 샌드박스기반 APT 전문 솔루션과의 연계 기술로 메일을 통한 APT유입을 탐지, 차단한다.스팸스나이퍼를 통한 1차 스팸메일필터링 후 정상메일 및 의심 징후가 있는 메일을 가상서버로 전달하여 2차 APT분석 후 정상 판명된 메일만 메일서버로 전달한다.
 
이와 같은 메일 필터기술은 가상환경 분석 시 전체 메일 분석으로 인한 시스템 과부하를 최소화하며 처리속도를 향상시킨다. 또한 바이패스 기능으로 분석서버 장애 시에도 메일을 정상적으로 전달하여 사용자에게 중단 없는 업무 연속성을 보장한다.
 
지란지교시큐리티 고필주 이사는 “APT 보안위협은 다양한 형태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이에 따른 APT대응보안은 기업의 필수 보안요소가 되어야 할 것”이라며, “기업별 구축환경 및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이미 국내외 APT 전문 솔루션들과의 기술연동을 완료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2016년 공격적인 영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