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2:10 (토)
하우리, 랜섬웨어 정보센터 오픈…실시간 탐지 및 대응 현황 정보 공개
상태바
하우리, 랜섬웨어 정보센터 오픈…실시간 탐지 및 대응 현황 정보 공개
  • 길민권
  • 승인 2016.01.07 15: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섬웨어 대응 현황 정보 공개 및 차단 솔루션 APT Shield v2.0 무료 배포 등
2016년 정보보호 예상 위협에 랜섬웨어 공격이 증가할 것이라는 연구결과가 보고되고 국내외 연구기관을 통해 지속적으로 보고되고 있다. 이에 보안전문기업 하우리(대표 김희천)는 랜섬웨어 피해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탐지 및 대응 현황 정보를 공개하고 감염 차단을 위한 “APT Shield v2.0”을 무료로 배포하는 “랜섬웨어 정보센터”를 오픈 한다고 밝혔다.
 
랜섬웨어 정보센터는 랜섬웨어에 관한 일반정보, 보안 전문가의 분석이 포함된 최신 랜섬웨어 동향, 랜섬웨어 예방 방법과 APT Radar를 활용한 실시간 유포 탐지 현황 통계를 공개하여 보다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하우리 랜섬웨어 정보센터 화면
 
또한 2015년 4월 최초로 한글을 지원하는 CryptoLocker 랜섬웨어와 12월에 발견된 두번째 한글을 지원하는 Radamant 랜섬웨어 모두를 발견 및 차단한 APT Shield를 무료로 배포하여 랜섬웨어로 인한 피해 예방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구성되었다.
 
보안대응팀 장준영 팀장은 “현재 국내에 유포되는 랜섬웨어는 정상 웹 사이트를 변조하고 취약점을 이용하여 ‘Drive By Download’ 방식을 통해 감염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전혀 인지할 수 없어 피해가 확산 될 수 있습니다. APT Shield와 같은 차단 툴을 사용하고, ‘랜섬웨어 정보 센터’에서 제공되는 탐지 대응 통계와 최신 동향을 주시하면 감염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우리 측은 “기존 패턴 수집 방법과 더불어 APT Radar와 APT Shield를 통해 실시간으로 차단된 랜섬웨어를 바이로봇 패턴으로 즉시 반영하고 있어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특히 APT Shield가 탑재된 ViRobot 7.0을 사용하면 패턴 업데이트 이전 알려지지 않은 랜섬웨어도 차단할 수 있으니 적극적인 사용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