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5 08:30 (일)
락인컴퍼니, 모바일 앱 보안솔루션 ‘리앱’ GS 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락인컴퍼니, 모바일 앱 보안솔루션 ‘리앱’ GS 인증 1등급 획득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1.26 13: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락인컴퍼니(대표 최명규)는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인 ‘리앱(LIAPP, LOCKIN APP PROTECTOR)’이 한국정보통신협회(TTA)로부터 국내 품질 우수 소프트웨어(이하 SW)에 부여되는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금융권 모바일 보안 시장 공략에 이은 락인컴퍼니의 다음 타깃은 정부, 공공기관 시장이 될 전망이다. 락인컴퍼니는 국가공인기관으로부터 정부, 공공기관 납품에 필요한 객관적 기술력을 공식 인정받은 만큼 올해부터 본격적인 공공 시장 공략에 나서기로 했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국내 SW의 완성도를 평가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로 지난 해 말부터 행정업무용 SW 적합성 평가 제도와 기존 SW 품질인증이 통합됐다. 이로써 GS 인증 1등급에 선정되면 중소 SW 기업이 개발한 SW 품질을 정부에서 인증해주는 SW품질인증과 함께 행정업무에 적합한 SW를 인증해주는 행정업무용 SW 자격까지 갖추게 된다. 리앱은 이번 GS인증을 1등급으로 획득해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제도, 행정, 공공정보화사업 구축, 운영 시 GS인증제품 우선 도입같은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 혜택을 받게 됐다.
 
이번 GS 인증 1등급 획득을 통해 락인컴퍼니는 최근 정부 3.0정책의 일환으로 공공기관의 업무 수단이 PC에서 모바일 디바이스로 확장하면서 생기고 있는 신규 공공시장 공략에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정부 3.0 의 취지인 공공정보 개방, 공유, 소통, 협력 정신에 따라 각종 민원 업무를 현장에서 처리하거나 정보를 보다 편리하고 쉽게 제공하기 위한 공공기관 앱이 연이어 출시되는 상황에 락인컴퍼니는 이에 대한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리앱을 적극 홍보하고 관련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2014년 9월 출시된 ‘리앱’은 클라우드 기반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소스코드 보호 서비스이다. 최근 안드로이드 앱의 90% 이상이 해킹 위협에 노출돼있는 상황에서 ‘리앱’은 기존 PC의 보안 구조가 아닌 모바일 환경에 맞춰 새롭게 설계됐다. 단순한 소스코드 재배열의 난독화 방식이 아니라 모든 해킹툴을 원천 차단하는 암호화 솔루션으로 단 몇 초만에 한번의 클릭으로 손쉽게 적용이 가능하다. 최근 강화된 컴플라이언스 준수 및 핀테크 환경 변화에서 금융권과 게임사 등을 중심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락인컴퍼니 최명규 대표는 “리앱은 2014년 말 애플리케이션 보안 시스템 관련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당사의 대표제품으로 이번에 SW 품질 검증이라 할 수 있는 GS 인증 획득을 통해 모바일 앱에 최적화된 강력한 보안성을 인정받게 됐다”며, “공공시장에서 아직 공통평가기준인 CC인증제가 도입되지 않은 상황에서 GS인증 획득을 계기로 정부, 공공기관의 모바일 앱 보안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