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0 (토)
취업을 위한 자격시험 주택관리사 및 직업상담사와 사회복지사 시험까지 학원인강 무료 제공
상태바
취업을 위한 자격시험 주택관리사 및 직업상담사와 사회복지사 시험까지 학원인강 무료 제공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2.23 17: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월급만으로는 생활하기 힘들어 투잡, 쓰리잡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취업난이 가중되면서 사회 초년생들은 박봉에 시달리고 중견 이상 직장인들 역시 명예퇴직과 임금피크제 시행 등으로 인해 수입이 불안정한 것이 원인으로 작용한다.
 
이 때문에 한번 따 놓으면 평생 소득이 가능한 각종 자격증에 도전하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취업준비생과 직장인 외에도 경력이 단절된 가정주부 등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자격증 시험에 눈을 돌리고 있다.
 
다양한 자격증 시험들 중에서도 주택관리사와 직업상담사, 사회복지사 등이 유망한 직종으로 각광받고 있다. 우선 정년이 없는 주택관리사는 중장년층에게 적절한 자격증이라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주택관리사 하면 아파트 관리소장 정도를 떠올리기 쉽다.
 
그러나 대형 주택단지 관리를 맡거나 본인 혹은 동업으로 주택관리업체를 차려 잘 운영할 경우 상당한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직업상담사는 구직자들에게 직업정보를 제공하고 적성검사를 통해 구직자의 흥미 분야를 안내해주는 일을 하게 된다. 직업상담사는 응시자격에 아무런 제한이 없는데다 이어지는 취업대란으로 인해 중요성이 최근 부각되고 있다. 
 
한편 사회복지사는 사회적, 개인적 문제로 어려움에 처한 의뢰인을 만나 상황과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방안을 찾아주는 사람이다. 사회복지사는 문제 해결에 필요한 관련 자료를 수집, 분석해 대안을 제시하는 일을 하므로 체계적인 지식이 요구된다.
 
유통업체의 전문화, 대형화와 국내 유통시장 개방으로 판매 유통전문가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유통관리사 역시 장래가 유망한 직군으로 꼽힌다. 물류 관리사는 물류 관리에 필요한 직무를 수행하는 전문가로 원자재 조달부터 화물 수송, 보관, 하역, 포장 등에 이르기까지 재화가 이동하는 모든 물류 체계를 합리적으로 구축한다.
 
이들 직군은 대기업들이 자체 물류 시스템에 적극 투자하면서 더 많은 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으며 향후 전망도 밝다. 그러나 자격증 시험 역시 돈이 들어가는 일이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가능하면 짧은 시간 안에 적은 비용으로 자격증을 딸 방법을 찾고 있다. 특히 투잡을 준비하는 직장인이나 가정주부들은 시간을 내어 학원에 오가기 어렵다 보니 집에서 듣는 인터넷 강의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네이버 카페 ‘공인모’는 최근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을 위해 메뉴를 크게 확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공인중개사 수험생에게 무료인강을 제공하던 것을 9급 공무원과 경찰 공무원으로 확대해 수험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은데 이어 주택관리사와 직업상담사 및 사회복지사와 유통관리사 그리고 물류관리사 시험 등 5개 항목을 새로이 추가 개설해 더 넓은 영역의 수험생들을 위해서도 학원인강을 무료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검정고시와 토익시험까지 인강을 무료제공 한다. 고졸검정고시와 대입검정고시 인강, 그리고 토익시험과 검정고시 기출문제 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토익시험을 준비하는 이들 중에는 토익학원에 다니거나 토익시험을 독학으로 준비하는 이들도 많은데 공인모는 이들을 위해 토익공부법 등 다양한 자료와 무료인강도 제공한다.
 
공인모는 회원 가입만으로 하루 3-6 건씩 올라오는 무료 인강을 비롯해 각종 수험정보들을 전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무료 강의이지만 공인모 인강은 절대 퀄리티가 떨어지지 않는다.
 
공인모 강의는 EBS 박문각과 서울강남 노량진 뿐만 아니라 의정부와 대전 및 광주, 부산과 창원 그리고 김해와 마산 등에서 공인중개사학원과 주택관리사학원을 두루 경험한 실력파 강사들이 대거 참여해 오프라인 실강의로 구성된다.
 
공인모 관계자는 “극심한 취업난에 더 많은 이들이 도움을 받았으면 한다”며 무료인강 제공의 취지를 밝혔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