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9:20 (토)
다우기술, ‘테라스메일시큐리티’ 추가 특허 등록
상태바
다우기술, ‘테라스메일시큐리티’ 추가 특허 등록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3.23 16: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이 통합메일 보안 솔루션인 ‘테라스메일시큐리티’(TERRACE MAIL Security)의 ‘지능형 지속 위협 탐지를 위한 이력 비교 시스템 및 방법’ 특허 취득을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APT공격 목적의 악성코드를 심은 이메일을 수집하여 그 이력을 바탕으로 지능형 지속 위협과 관련된 이메일을 사전에 차단하고 검사 오류를 최소화하여 정상 이메일과 APT 관련 이메일을 정확히 구분할 수 있도록 ‘지능형 지속 위협 탐지를 위한 이력 비교 시스템 및 방법’을 제공한다.
 
정상적인 송신자로 가장하여 APT공격을 수행하는 위험 메일에 대해 동일한 송신자가 발송한 이메일 이력을 분석하여, 상이한 패턴을 보이는지 여부에 따라 이메일을 구분해 위험 이메일 수신을 보호할 수 있다. 또한 가상머신과 같은 고비용 장치를 구성할 필요 없이 서버 단계에서 APT공격이 의심되는 위험 이메일을 사전에 차단함으로써 비용 부담을 줄이는 이점도 있다.
 
‘테라스메일시큐리티’는 스팸메일 차단(TERRACE MAIL Watcher), APT공격 방어(TERRACE MAIL Watcher APT Edition), 발신메일 보안(TERRACE MAIL Inspector), 메일 백업/복구(TERRACE MAIL Archive) 등 총 4가지 보안제품이 하나로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