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35 (일)
KT-포스코, ‘기업전용 LTE’ 기반 ‘POSCO-LTE’ 구축 완료
상태바
KT-포스코, ‘기업전용 LTE’ 기반 ‘POSCO-LTE’ 구축 완료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4.05 16: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황창규)는 포스코(회장 권오준)와 협력해 포항제철소 및 광양제철소, 서울센터를 통합하는 기업전용 LTE기반 ‘POSCO-LTE’(이하 P-LTE)’ 개통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KT의 기업전용 LTE를 기반으로 새롭게 구축된 P-LTE는 외부 공용망과 분리된 무선망을 이용하는 게 큰 특징이다.
 
또한, KT가 가진 기술력을 활용하여 음성, 와이파이, 무전기 등 모든 종류의 데이터를 P-LTE 무선망 하나로 빠르게 주고받을 수 있게 구축한 점도 기존 망과의 차이점이다. 특히 양 제철소의 무선망까지 통합한 이중화 구조로 구축됐기 때문에 한쪽 망에서 장애가 발생해도 다른 지역에서 접속이 가능하도록 했다.
 
제철소에서 지상은 물론 지하 컬버트(culvert)까지 어디서나 초고속으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P-LTE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무선 네트워크 음영 지역을 없애 어느 작업장소에서는 돌발상황이 발생하면 비상통신이 가능해 작업 안전성을 높였다.
 
KT 기업사업부문장 이문환 부사장은 “이번에 구축한 P-LTE가 작업자와 설비, 공정과 작업장을 유기적으로 통합해 더 나은 품질, 더 빠른 생산활동을 통해 포스코의 글로벌 경쟁력이 높아지는데 기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