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2:30 (일)
이데아텍, ‘2022 헤드아이티 IT 컨퍼런스’에서 i-ONE PASS, i-ONE API Gateway 소개
상태바
이데아텍, ‘2022 헤드아이티 IT 컨퍼런스’에서 i-ONE PASS, i-ONE API Gateway 소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6.08 15: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데아텍, ‘2022 헤드아이티 IT 컨퍼런스’ 참여
이데아텍, ‘2022 헤드아이티 IT 컨퍼런스’ 참가

이데아텍(대표이사 이정수, 어윤호)은 지난 5월 26일 전주 그랜드힐스틴호텔이서 열린 2022 헤드아이티 IT 컨퍼런스 – Cloud & Security에서 i-ONE PASS와 i-ONE API Gateway를 소개했다.

이데아텍은 자체적인 R&D 연구소를 보유하고있는 기술중심의 기업이며 FIDO 기반 간편인증 솔루션 i-ONE PASS와 MSA 기반 시스템 구축에 필수인 i-ONE API Gateway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이데아텍은 FIDO제품 선정 기준과 이데아텍만의 차별점과 고객 맞춤형 구축방안을 소개했다. 특히 보안적 측면에서 단순한 인증시스템이 아닌 FIDO 기반의 인증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4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도자료에 따르면 최근 해킹의 단계가 최초 침투 단계를 통해 내부망에 접속, 데이터를 유출되므로 최초 접속 단계에서 생체인증을 통한 이중인증을 필수 도입할 것을 권고하고 있어 참석한 지자체, 공사공단, 대학교 담당자의 많은 질의가 이어졌다.

또한 시스템이 클라우드로 이전 후 대외 연계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대부분 API로 구성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어 API 관리부터 모니터링, 트래픽제어 등 이슈가 발생하고 있다. i-ONE API Gateway는 완제품 솔루션 형태로 제안하고 있어 대부분 개발해야 하는 경쟁사 제품 대비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데아텍 관계자는 “금융권과 대학시장 등에서 MSA 기반으로 시스템 구축 시 API를 관리해야 하는데 i-ONE API Gateway는 운용적 측면과 안정성 측면에서 탁월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라며 “이데아텍의 레퍼런스 경험을 토대로 적극적인 활동을 추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