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보안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강화한 이메일 통합 보안 솔루션 스팸스나이퍼 6.0 버전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스팸스나이퍼(SpamSniper)는 스팸-악성코드 메일 및 메일 서버 공격을 차단할 뿐 아니라 내부 발송 메일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기업의 중요 정보 유출을 차단하는 국내 대표 이메일 통합 보안 솔루션이다. 다각적인 정보를 반영한 랜섬웨어 및 APT 악성 위협 차단 알고리즘으로 최상의 이메일 보안 환경을 제공하며 듀얼 바이러스 엔진과 강력한 필터링 엔진을 탑재해 신·변종, 암호화된 스팸·바이러스 메일까지 차단이 가능하다.
업그레이드된 스팸스나이퍼 6.0 버전은 더욱 강력해진 이메일 통합 보안을 제공한다. 이메일 유사도 필터링 엔진을 탑재해 해시값을 통한 유사도 분석으로 실시간 변형되는 신종 악성 이메일 공격 차단이 가능하다. 정상으로 판단되는 이메일에 대해서도 안전도 검사를 추가 실시해 위험도를 종합적으로 분석, 잠재 위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발신 이메일에 대한 DLP 기능도 확대됐다. 외부로 발송되는 메일에 대해 내부 승인 절차를 부여하고 주요 이메일 및 첨부파일은 암호화하여 이메일을 통한 기업 정보 유출을 방지한다.
또한, 직관적인 UI와 클라우드 릴레이 제공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이메일 흐름에 대한 데이터 정보를 시각화한 대시보드 등 직관적인 UI를 제공하며, 관리자 화면에서 송수신 서버 정보, 암호화 전송 여부 등 메일 처리에 대한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Google Workspace와 Office365 클라우드에서 메일 발신 IP 목록을 자동으로 릴레이 허용 등록하게 하여 별도의 API 설정 없이도 클라우드 환경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이메일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내부 데이터 암호화 범위 확장, 파일 무결성&프로세스 검사, 패키지 취약점 점검 및 조치 등 보다 강화된 자체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한편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스팸스나이퍼 6.0 출시 기념으로 ‘전 직원 이메일 해킹 모의훈련’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 올해 연말까지 스팸스나이퍼 6.0을 구매 신청하거나 도입한 기업은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 솔루션 머드픽스(MudFIX) 2회 무상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머드픽스는 최신 악성 메일 위협 트렌드를 반영한 템플릿과 세분화된 훈련 관리로 사내 이메일 위협 수준을 점검할 수 있는 모의훈련 솔루션으로 임직원 보안의식 제고를 통해 사회공학적 해킹에 대비할 수 있는 제품이다.
김형철 지란지교시큐리티 메일보안사업부 사업부장은 “이번 업그레이드는 빠르게 진화하는 신-변종 이메일 공격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수·발신 이메일에 대한 통합 보안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라며 “스팸스나이퍼는 국내 리딩 이메일 통합 보안 솔루션으로서 지속적인 고도화를 추진해 최신의 보안성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