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8:40 (일)
티라유텍, ‘울산미포 국가산단 스마트 물류 플랫폼 구축 사업’ 참여
상태바
티라유텍, ‘울산미포 국가산단 스마트 물류 플랫폼 구축 사업’ 참여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7.13 23: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라유텍, ‘울산미포 국가산단 스마트 물류 플랫폼 구축 사업’ 참여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티라유텍(대표 김정하)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추진하는 한국판 뉴딜 정책과 스마트 그린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스마트 물류 플랫폼 구축 및 운영사업’에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 그린 산단’은 개별기업의 스마트화, 산업단지의 스마트화를 넘어 디지털 전환이 융합된 혁신 산업단지를 구성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 추진을 위한 ‘스마트 물류 플랫폼 구축 및 운영사업’은 물류 플랫폼을 이용한 데이터 디지털화, 물류 최적화를 위한 공급망 관리(SCM), 비용 절감을 위한 산단 공동 활용 물류환경을 구축하여 물류 경쟁력과 지역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스마트 물류 플랫폼 구축 및 운영사업은 총사업비 50억 규모로 올해부터 2024년까지 총 3년간 진행될 예정이며 티라유텍은 이번 사업에서 사업 주관을 맡으며 알엠에쓰플랫폼, 아세테크와 함께 컨소시엄으로 참여한다.

류영현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미포 스마트 그린 산단 사업단장은 “최근 고유가로 인해 기업들의 물류비 부담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스마트 물류 플랫폼 구축 사업은 ICT를 활용한 물류환경 최적화를 통해 기업의 물류비 절감 및 공유 물류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티라유텍 김정하 대표는 “스마트 물류 플랫폼 구축은 산단 내 새로운 디지털-친환경 변화를 이끌 것이다”라며 “참여사와의 협업을 통해 산단지역 내 새로운 물류 수요 대응과 스마트 물류 혁신기술을 선도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축하고 운영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