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4:05 (화)
VMware, 멀티 클라우드 관리 포트폴리오 'VMware 아리아' 공식 출시
상태바
VMware, 멀티 클라우드 관리 포트폴리오 'VMware 아리아' 공식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8.31 2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ware(CEO 라구 라구람)가 지난 30일(캘리포니아주 현지 시간) 멀티 클라우드 콘퍼런스 VMware Explore(익스플로어) 2022를 개최하고 멀티 클라우드 관리 포트폴리오 VMware Aria(아리아)를 공식 출시했다.

점점 더 많은 기업이 퍼블릭 클라우드를 통해 앱을 배포하며, 현대화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을 관리하고 확장하기 위해 쿠버네티스를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멀티 클라우드, 특히 퍼블릭 클라우드와 다양한 기술이 혼재하는 환경에서 앱과 인프라를 관리하는 것은 복잡하다. 기업은 이처럼 다양하고 분산된 환경에서 비용을 조정하고 성능을 보장하며 일관된 보안 정책을 관리해야 한다.

VMware Aria는 인프라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의 비용, 성능, 구성, 딜리버리를 관리하기 위한 일련의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를 지원하는 VMware Aria Graph(아리아 그래프)는 고객의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복잡성을 포착하는 그래프 기반 데이터 저장소 기술이다.

이와 함께, CloudHealth(클라우드헬스) 기반의 VMware Aria Cost(아리아 코스트), VMware Aria Operations(아리아 오퍼레이션), VMware Aria Automation(아리아 오토메이션) 등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더 잘 활용할 수 있는 새 확장 기능들도 공개됐다.

VMware Aria는 VMware Tanzu(탄주) 플랫폼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의 개발, 배포, 데브섹옵스 및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보완하고 확장한다. 이의 기반이 되는 VMware Aria Hub(아리아 허브)는 전체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관리하는 중앙집중식 뷰 및 조정 기능을 제공하며, VMware Aria Graph는 앱, 리소스, 역할 및 계정에 대한 공통 정의를 제공한다.

이를 비롯해 VMware Explore 2022에서는 클라우드 거버넌스,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및 비즈니스 통찰력을 대규모로 제공하는 새로운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이 대거 발표됐다.

VMware Aria의 새로운 퍼블릭 클라우드 관리 기능의 중심에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리소스와 관계를 포착하는 그래프 기반 데이터 저장소인 VMware Aria Graph가 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과 환경의 운영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VMware Aria Graph는 거의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단일 정보 소스를 제공한다. 지금까지 출시된 타 솔루션들은 주로 변화 관리 절차와 자산 추적을 위해 설계된 반면, VMware Aria Graph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운영을 위해 특별히 설계됐다.

VMware Aria Graph는 근본적으로 다른 아키텍처를 통해 다대다 관계를 포착하고, 수억 개의 개체로 확장하고, 거의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함으로써 가장 크고 까다로운 기업의 멀티 클라우드 관리 요구사항까지도 충족한다. VMware Aria의 그래프 데이터 저장소 및 API 서비스는 관찰 가능성 및 앱 성능 관리 툴과 같은 타사 솔루션과 매끄럽게 통합 가능하다.

퍼블릭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VMware 툴, 타사 툴에서 수집 및 정규화된 Aria Graph 내 데이터는 고객의 기존 VMware vRealize(브이리얼라이즈), CloudHealth by VMware 및 VMware Tanzu Observability(탄주 옵저버빌리티) 제품의 운영, 자동화 및 비용 메트릭을 강화해 퍼블릭 클라우드는 물론 프라이빗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앱 인식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VMware Aria Graph는 VMware Aria Hub 내의 기능으로 고객에 제공된다. 지난해 VMworld 2021에서 Project Ensemble(프로젝트 앙상블)로 처음 소개된 VMware Aria Hub는 전체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관리하기 위한 중앙집중식 뷰 및 조정 기능을 제공한다.

멀티 클라우드는 오늘날의 복잡하고 분산된 환경에서 한층 새롭고 어려운 관리 문제를 발생시킨다. VMware Aria는 관리 규정과 클라우드에 걸친 다양한 기능을 통해 멀티 클라우드 거버넌스, 클라우드 간 마이그레이션, 비즈니스 통찰력 분야에서 고유한 가치를 제공한다.

VMware는 VMware Aria Hub 및 VMware Aria Graph를 기반으로 구축된 VMware Aria Guardrails(아리아 가드레일), VMware Aria Migration(아리아 마이그레이션), VMware Aria Business Insights(아리아 비즈니스 인사이트)의 세 가지 새로운 엔드 투 엔드 관리 서비스도 공개했다.

푸르니마 파드마나반(Purnima Padmanabhan) VMware 클라우드 관리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는 “멀티 클라우드가 현실이 되면서 다양한 클라우드에서 전반적인 클라우드 지출, 리소스 활용도, 앱 성능, 보안, 컴플라이언스를 관리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이는 결과적으로 과도한 지출과 비효율성, 위험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라며 “개발자는 구축 중인 앱의 완전한 특성을 이해하기 위해 종종 다른 툴에 저장되곤 하는 비용, 성능, 보안, 구성 데이터를 필요로 한다. 개발자, SRE, 플랫폼 엔지니어링 팀은 VMware Aria의 API 우선 접근 방식을 통해 모든 소스에서 관련 데이터를 가져와 더 빠른 앱 분석 및 디버깅을 수행하는 동시에,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 앱 및 워크로드의 비용, 성능, 구성에 대한 완전한 가시성을 플랫폼 운영팀, IT 운영팀, 클라우드 운영팀에 제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VMware Explore 2022에서 VMware는 고객이 자유롭고, 유연하고, 안전하게 멀티 클라우드 시대를 탐색하도록 지원하는 신규 및 강화된 VMware Cross-Cloud(크로스 클라우드) 서비스 제품을 공개했다. VMware Cross-Cloud 서비스는 모든 클라우드와 기기에서 모든 앱의 구축, 운영, 액세스, 보안을 지원하는 통합 및 간소화된 방법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포트폴리오로, VMware Cross-Cloud의 서비스 분야는 앱 플랫폼, 클라우드 관리, 클라우드 및 엣지 인프라, 보안 및 네트워킹, Anywhere Workspace(애니웨어 워크스페이스) 등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