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20 (금)
틸론, ACK와 의료산업 분야 협력 MOU 체결
상태바
틸론, ACK와 의료산업 분야 협력 MOU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1.10 16: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CK 조선주 대표이사(왼쪽에서 4번째)와 틸론 최용호 사장(오른쪽에서 4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CK 조선주 대표이사(왼쪽에서 4번째)와 틸론 최용호 사장(오른쪽에서 4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틸론(대표이사 최백준)은 진단검사시스템-검사장비 인터페이스 전문기업인 ACK(대표이사 조선주)와 의료산업 분야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9일 틸론의 최용호 사장, 차진욱 부사장과 ACK 조선주 대표이사, 황태호 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틸론의 마곡 사옥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틸론의 클라우드 PC 솔루션인 디스테이션(Dstation)과 ACK의 의료전산화 솔루션을 결합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추가적인 서비스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을 진행키로 했다.

의료산업 분야의 VDI 도입 시 PC용도를 일반진료와 교수진들을 위한 ‘연구’로 이분화하여 의료진에 따른 맞춤 설계를 할 수 있다. 보안이 필요한 PC와 자료수집을 위해 다양한 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는 연구용 PC를 논리적 망분리를 적용하여 병원 내 보안관리 수준을 높인다.

또한 의료진이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단말기만 보유하고 있으면, 실시간으로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과 의료영상 저장전송시스템(PACS), 그룹웨어 등 병원의 핵심시스템에 접속해 진료에 필요한 의료정보, 처방 및 치료 결과 확인이 가능하여 효율적이고 신속한 진료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게다가 하드웨어 입고에서 설치, 장애 대응, 반납, 폐기에 이르는 데스크톱 지원 절차를 중앙 관리 서버를 통해 간소화할 수 있어 IT 자원 관리에 소요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

ACK의 조선주 대표이사는 “틸론과 ACK가 20여년을 성장해온 산업분야는 서로 다르지만, 자체 기술로 외산 솔루션을 압도하는 제품과 시장 평판 및 점유율을 쟁취했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양사의 장점을 살려 의료산업분야 고객에게 솔루션과 서비스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틸론의 최백준 대표이사는 “틸론은 빅블러(big blur) 산업간 경계를 허무는 클라우드 가상화기술의 일반화라는 큰 축의 사업전개를 목적으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근로복지공단 등 고객사 프로젝트를 통해 의료산업분야 구축 및 운영 지식을 내재화하여 왔다. 의료산업분야에서는 무신뢰기반접근(ZTNA) 환경을 전제로 한 민감개인의료 정보보호가 필수 요구사항이다. 보안기능확인서 2.0 기반으로 고도화시킨 DaaS 시스템의 256비트 해시 알고리즘 결합 의료기관별 독립적인 DB 운영체계 적용은 의료산업 분야 시장 개척 및 사업 확대에 큰 쓰임새가 있는 연구개발 성취이다”라며 “의료산업계에서 가상화 도입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의료 IT 전문기업 ㈜ACK와 협력하게 되어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