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0 (토)
[2023 보안기업 인터뷰] 인포시즈 정욱 이사...”방화벽 정책관리 자동화 NxPortrait, 3년 연속 200%↑ 성장” 
상태바
[2023 보안기업 인터뷰] 인포시즈 정욱 이사...”방화벽 정책관리 자동화 NxPortrait, 3년 연속 200%↑ 성장”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2.10 14: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시즈 정욱 이사
인포시즈 정욱 이사

인포시즈(대표 탁정수)는 고객의 가치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IT솔루션기업이다. 방화벽 정책관리 자동화 솔루션 등의 정보보호 전문 솔루션 공급 및 구축 사업과 자체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시스템 구현 및 엔진 제공 그리고 데이터 시각화 구현 및 그래프 DB기반 빅데이터 분석 등의 사업을 하며, 3년 연속 지속적인 매출 상승을 기록하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전년대비 매출 150% 상승...3년 연속 평균 200% 이상 성장

인포시즈는 전년대비 매출 150% 상승을 이루어 3년연속 평균 200% 이상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주요 배경에는 방화벽 정책관리 자동화 솔루션 NxPortrait의 성장이 기반이 되었다.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금융권과 국내 최대 통신사 등에서 다양한 형태이자 대량의 방화벽들에 대한 자동화 관리 정책을 적용함으로써, 한 단계 더 발전된 기술력을 확보하였고, 이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보다 진보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방화벽 정책을 자동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적인 문제에 의한 복잡성과, 정책적용에 대한 안정성, 마지막으로 대량 방화벽 적용에 대한 성능의 이슈 등이 동시에 해결되어야 한다. 

인포시즈는 성능 테스트를 포함, 모든 기능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년여간의 모든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은 결과 고객 역시 도입 솔루션을 100% 적극 사용 중이며, 더 나아가 추가 사업까지 문의가 지속되고 있어, NxPortrait 솔루션이 이러한 방화벽 정책관리에 대한 효율적인 대안책으로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방화벽 정책 자동화 솔루션 ‘NxPortrait’

인포시즈의 보안분야 대표 솔루션은 NxPortrait(방화벽 정책 자동화)이다. 방화벽을 운영하기 위한 정책 생성과 등록 행위는 시간이 갈수록 중복되고 정리가 필요한 경우가 많지만, 서비스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기 때문에 쉽게 정리할 수 없는 한계가 발생한다. 

기관 및 기업은 방화벽 자체의 규모적인 면과 인력에 따른 이력관리 등을 해결하기 위해 방화벽 정책관리 자동화 솔루션을 활용하며, NxPortrait는 컴포저블 플레이북 기반의 SOA 자동화 아키텍쳐를 제공하여 설계되어 방화벽 정책관리 자동화 프로세스 구성을 위한 커스터마이징, 확장성이 높아 업무환경에 최적화된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또한 이기종 방화벽 정책 통합관리, 설계/적용, 최적화 분석, 알림 등의 정책관리 프로세스와 더불어 방화벽 정책에 대한 End to End 이력관리 기능을 제공하여 방화벽 정책에 대한 Full Lifecycle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도입 업체 기준 최대 60%의 시간 및 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   

◆2023년, NxPortrait 확산에 더욱 주력...업그레이드 제품 선보일 예정

2023년은 기술 및 개발을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가시적인 성과가 시작된 방화벽정책관리 자동화 솔루션인 NxPortrait의 확산에 더욱 더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제조사와 공동으로 제품을 기획하고 있는 클라우드형 제품에 크게 기대를 하고 있으며, 2022년도에 이미 고객사의 요청으로 개발된 VPN 지원 모듈과 통합로그관리 기능 등에 더 고도화된 플레이북과 시나리오 기능 등 2-3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부가적으로 클라우드 보안과 TI(Threat Intelligence) 등의 솔루션과 구축 사업 등에서 통합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2023년 예상 보안 매출액 목표로 전년대비 약 150%를 다시 설정하였고, 이미 연초부터 좋은 소식이 이어지고 있어서 다시 한번 큰 성장을 기대 하고 있다. 

또한 2023년에도 지란지교에스앤씨 파트너사와 공동 영업을 통해 방화벽 정책관리 자동화가 필요한 고객과 니즈를 파악하고, 양 사의 충분한 기술력을 적극 활용하여 신뢰성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