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10 (금)
CONCERT, 2023년 기업 정보보호 이슈 전망 보고서 발표
상태바
CONCERT, 2023년 기업 정보보호 이슈 전망 보고서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2.10 17: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보안 환경 구축, 비즈니스 연속성 및 재해복구 대책 마련 등에 초점 

정보보호 파워유저그룹 (사)한국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CONCERT, 회장 원유재)가 소속 정회원사들의 사업계획과 보안담당자의 고민을 바탕으로 한 해의 정보보호 이슈를 정리한 ‘2023년 기업 정보보호 이슈 전망 보고서’를 발표했다.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초 발표해 온 보고서는 CONCERT 정회원사를 대상으로 한 해의 사업 계획과 고민을 조사‧분석한 연례 보고서로, 정보보호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는, 다시 말해 업계 평균 이상의 정보보호 역량을 갖춘 기업들의 계획과 생각을 담고 있다는 점에서 기업 정보보호의 큰 흐름을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금년 조사에서는 △클라우드 보안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등이 주요 사업계획으로 나타났으며, △제로 트러스트 보안 환경 구성 △보안 투자 및 경영진의 보안 인식 등이 보안담당자가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고민거리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서는 정부의 정보보호 정책에 대한 정보보호 담당자들의 제언과 건의사항을 추가로 수렴, 이들의 허심탄회한 심정과 현 실태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CONCERT 심상현 사무국장은 “정보보호 사용자 기업들의 관점을 살리되, 그 안에 매몰되지 않고 전체를 조망하는 시각에서 인사이트를 제공하려 노력한 보고서” 라고 설명하면서 “보고서에 점철되어 있는 사용자들의 목소리가 정보보호 산업계와 정보보호 정책 당국에 이르기까지 상생의 이름으로 널리 교감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보고서는 CONCERT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CONCERT에서는 이번 보고서를 바탕으로 CONCERT FORECAST 2023-기업 정보보호 이슈 전망 세미나를 오는 3월 3일(금) 양재 aT센터 그랜드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