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50 (토)
시큐리온, 온백신(OnAV) 스타트업 패키지 보안 앱 연동 방식으로 지원
상태바
시큐리온, 온백신(OnAV) 스타트업 패키지 보안 앱 연동 방식으로 지원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2.14 17: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리온이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OnAV(온백신) 스타트업 패키지를 기존 보안기능 빌트인(SDK) 지원 방식에서 보안 앱 연동 방식으로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시큐리온 스타트업 패키지는 보안 기능이 필요한 스타트업 앱에 OnAV를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하고, 서비스 안정화 이후 유료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스타트업 기업들은 이를 통해 초기 비용 부담 없이 고객들에게 안전한 앱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시큐리온은 그간 스타트업의 앱 서비스에 OnAV의 안티바이러스 기능을 빌트인 방식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그러나 최근 구글의 개인정보 정책이 강화되면서, 안티바이러스 기능이 빌트인 된 앱들이 앱 마켓 등록을 거부 당하는 사례가 증가했다. 시큐리온은 이에 스타트업들이 원활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OnAV 서비스를 보안 앱 연동 방식으로 추가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시큐리온은 “안티바이러스 SDK가 이용자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들을 검사하기 위해서는 ‘QUERY_ALL_PACKAGES’라는 권한이 필요하다”라며 덧붙여 “구글이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 정보를 민감한 정보로 판단하면서 이 권한을 탑재한 일반 앱들의 마켓 등록이 거부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글은 런처 앱, 기기 관리, 바이러스 백신, 파일관리자, 브라우저 등의 제한된 분야가 핵심 기능인 앱에 대해서만 ‘QUERY_ALL_PACKAGES’ 권한을 허용한다. 보안이 필수적인 금융 거래 앱들에 대한 심사도 강화되고 있다. 때문에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안티바이러스 기능을 보안 앱 연동 방식으로 전환해야 한다는 것이 시큐리온 측의 설명이다.

보안 앱 연동 방식을 적용하면, 고객사 앱이 실행될 때 OnAV 앱도 동시에 실행돼 악성코드를 실시간으로 탐지한다. 이용자들이 고객사 앱만 설치하면 되는 빌트인 방식과 달리, 고객사 앱과 OnAV 앱 두 개를 설치해야 보호를 받을 수 있다.

시큐리온 유동훈 대표는 “스타트업 패키지는 보안 기업과 스타트업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 보안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기획된 것이다”라며 “스타트업들이 안전한 서비스를 지속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큐리온의 스타트업 패키지는 필수적으로 보안 솔루션을 적용해야 하는 금융 스타트업 등에서 주로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해외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스타트업 크로스이엔에프 등이 스타트업 패키지 도입 후 유료 고객으로 전환한 바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