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45 (토)
베스핀글로벌-에스티이지, 클라우드 운영 관리 플랫폼 사업 공동 추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베스핀글로벌-에스티이지, 클라우드 운영 관리 플랫폼 사업 공동 추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2.14 17: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련 공동 사업 추진, 기업과 기관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혁신 위해 상호 조력
베스핀글로벌이 에스티이지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베스핀글로벌 장인수 한국 총괄 대표(왼쪽)와 에스티이지 임현길 대표(오른쪽)
베스핀글로벌이 에스티이지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베스핀글로벌 장인수 한국 총괄 대표(왼쪽)와 에스티이지 임현길 대표(오른쪽)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과 에스티이지(STEG, 대표 임현길)가 클라우드 운영 관리 플랫폼 사업의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 및 IT 서비스 관리(ITSM) 시장에서의 공동 대응 및 협업을 통해 기업과 기관의 클라우드 기반 업무 혁신을 선도하겠다는 목표 하에 이뤄졌다.

베스핀글로벌과 에스티이지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련 공동 사업을 추진하며, 협력의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협약을 바탕으로 한 긴밀한 상호 지원 체계를 구축함과 동시에, 베스핀글로벌의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360과 에스티이지의 ITSM 솔루션 이진(E-GENE)의 연동 개발 및 공동 사업 모델 수립을 추진한다.

현재까지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이용 시에 각 시스템의 구축과 관리를 별도로 수행함은 물론, 개발 비용도 각각 소요되었다. 하지만 옵스나우360과 이진으로 대표되는 양사의 자체 솔루션이 상호 연동됨으로써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운영은 물론, 각각의 자원과 비용 관리가 하나의 통합된 플랫폼에서 가능해진다. 더불어 양사는 옵스나우360과 이진의 판로 개척과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함으로써, 더 많은 기업과 기관이 보다 효율적인 클라우드 운영과 자원, 비용 관리를 바탕으로 클라우드 도입과 전환을 확대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이전, 구축, 운영 및 관리, 데브옵스, 빅데이터 등 종합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이다. 2015년 설립 이래 다양한 산업에서 고유한 기술 역량을 갖춘 기업들과 협력하며 각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모든 클라우드 관련 업무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해 줄 수 있도록 해주는 CMaaS(Cloud Management as a Service) 제품인 옵스나우360을 공개했다.

에스티이지는 '서비스 기술의 살아 있는 진화 유전자'를 모토로 한 IT 서비스 관리(ITSM) 전문 기업으로, 정량적이고 과학적인 접근법을 통해 기업의 IT 서비스 가치 증진 및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쉽고 빠른 IT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노코드 기반 ITSM 솔루션인 이진을 통해 사용자 서비스 요청의 다양한 유형을 정형화하고, 국제 표준 기반의 최적화된 IT 프로세스를 적용한다. 또한 사용자 관점으로 IT 내부 운영 관리 프로세스를 재정비할 수 있으며, IT 관리 프로세스 및 시스템 변경 요구를 쾌속 반영한다.

에스티이지의 임현길 대표는 "날로 복잡해지는 서비스 개선 요구와 IT 시스템 안정성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하며 IT 서비스 품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ITSM 솔루션을 고도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과의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IT 서비스 관리 솔루션을 향상시키고, 고객들이 자동화된 워크플로우 기반으로 IT 시스템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베스핀글로벌의 장인수 한국 총괄 대표는 "멀티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수요가 늘어나면서, 점점 더 복잡해지는 자원과 비용 관리, 운영에 대한 고객의 고민 역시 커지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관리 전문성과 에스티이지의 IT 서비스 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한 양사의 상호 협력이 다양한 고객들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