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3:25 (토)
에버스핀, 인도네시아 JV 자회사로 전환 운영
상태바
에버스핀, 인도네시아 JV 자회사로 전환 운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4.04 12: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 증가하는 인도네시아 보안시장 공략 본격화...만디리, 자고은행 등 대형 레퍼런스 확보
에버스핀, 인도네시아 JV 자회사로 전환 운영

에버스핀은 인도네시아에서 운영 중인 JV(합작법인)를 자회사 변경했다고 4일 밝혔다.

에버스핀은 2018년 일본 SBI금융그룹과 설립한 합작법인 SBI에버스핀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와 인도 등 현지 기업과 JV를 설립해 운영 중에 있다. 그 결과, 일본 SBI증권을 비롯해 SBI그룹내 모든 계열사에 순차적으로 에버스핀의 솔루션이 도입되고 있다.

에버스핀의 솔루션은 인도네시아 국영 은행인 만디리(MANDIRI)은행에도 도입된 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동남아 최대 인터넷 은행 자고(JAGO)은행에서 에버스핀의 솔루션을 채택해 운용 중이다. 자고은행은 동남아시아 최대 IT 데카콘(기업가치 10조원 이상) 기업인 고젝(Gojek)에서 출자한 은행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자고은행 도입 건은 미국과 유럽의 유명 보안 기업들과 경합한 BMT(기술경쟁)에서 승리한 성과로, 대한민국 보안기업의 글로벌 위상을 드높인 사례다. 이러한 성과는 인도네시아의 각 기업 CIO(최고정보관리책임자)들을 중심으로 기술력에 대한 호평으로 이어졌고, 현재 인도네시아 수많은 기업들이 에버스핀 솔루션의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에버스핀은 이러한 현지 수요에 맞춰 빠른 현지화 및 기술적 대응을 위해 인도네시아 합작법인을 자회사 체계로 변경해 직접 운영키로 결정한 것으로 풀이된다.

에버스핀 하영빈 대표는 “에버스핀은 독보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 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시장에서도 규모 있는 레퍼런스를 형성할 수 있었다”라며 “자회사로 직접 운영의 고삐를 쥐게 된 만큼 의미 있는 양적, 질적 성장을 이뤄내 세계시장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도네시아 시장은 3억에 가까운 인구를 지녔지만, 전체 인구 중 은행계좌를 보유한 비율은 절반이 채 되지 않아 향후 금융업의 성장성이 높게 점쳐지는 시장이다. 이에 국내 금융사는 물론 세계 금융사들의 진출도 이어지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사이버보안 시장 역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동남아의 핵심 마켓으로 부상 중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