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0:30 (일)
[RSAC 2023 현장] 인공지능, 머신러닝 보호 스타트업 ‘히든레이어’...이노베이션 샌드박스 우승
상태바
[RSAC 2023 현장] 인공지능, 머신러닝 보호 스타트업 ‘히든레이어’...이노베이션 샌드박스 우승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4.25 21: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기업과 함께 ML 모델 보안 플랫폼 공동 개발 등...실력 인정 받아
RSAC 2023 이노베이션 샌드박스 우승 스타트업, 히든레이어 부스 앞에 많은 참관객들이 몰려 기술 설명을 듣고 있다.
RSAC 2023 이노베이션 샌드박스 우승 스타트업, 히든레이어 부스 앞에 많은 참관객들이 몰려 기술 설명을 듣고 있다.

세계 최대 보안 컨퍼런스 RSAC 2023에서 가장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선발하는 ‘RSAC 이노베이션 샌드박스 콘테스트’가 24일 열렸다. 올해 가장 혁신 스타트업으로 우승을 차지한 기업은 ‘히든레이어(HiddenLayer)’다. 

히든레이어는 텍사스 오스틴에 본사를 둔 AI 애플리케이션 보안 회사다. 이 회사는 고객에게 인공지능(AI), 머신러닝(이하 ML) 모델을 보호하는 플랫폼을 제공하는데 가트너, 인텔 등에서 실력을 인정받아온 기업이다. 

히든레이어 ML 스캐너는 ML 모델에서 악성 프로그램의 감염 백터 및 실행 패드 역할을 할 수 있는 내장된 악성코드를 검색해낼 수 있고 ML 모델을 대상으로 알려진 CVE 및 제로데이 취약성을 찾아낸다. 또 변조 또는 손상을 탐지하고 정적·동적 분석 및 기계 학습 기술을 결합해 멀웨어, 취약점, 무결성 등을 식별한다. 

또 ML 모델에 불필요하게 복잡성을 추가하지 않고 원시 데이터 및 알고리즘에 액세스할 필요가 없는 AI/ML 보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업은 2022년 3월에 오랜 경력의 보안 전문가와 ML 전문가들에 의해 설립됐다. 

이 회사 공동 설립자 겸 CEO인 크리스 세스티토(Chris Sestito)는 "RSAC 2023에서 인정을 받게 돼 영광이다. 미래의 전투에 맞서 싸우기 위해 오늘날의 사이버 보안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는 데 있어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RSAC 이노베이션 샌드박스 대회는 18년째를 맞이하며, 사이버 보안 산업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이는 스타트업을 선발하기 위한 자리다. 

콘테스트 10대 최종 후보자에 선정된 스타트업 기업중 지금까지 총 75개 기업이 인수과정을 거쳤으며 125억 달러 이상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몇몇 우승기업들 가운데는 상장 기업이 된 곳도 있다. 이전 수상 기업으로는 임퍼바(Imperva), 팬텀(Phantom0, 시큐리티.ai(SECURITI.ai), 탈론 사이버 시큐리티(Talon Cyber Security) 등이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