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6:15 (토)
타임소프트, 20억원 투자 유치 신규 사업 및 일본시장 진출
상태바
타임소프트, 20억원 투자 유치 신규 사업 및 일본시장 진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6.01 2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온커뮤니티와 생체인식 기반 신규 사업 확대
타임소프트, 20억원 투자 유치 신규 사업 및 일본시장 진출

타임소프트(대표 김철희)는 지난 5월 30일에 국내 코스닥 상장 기업인 유니온커뮤니티(대표 신요식)와 일본 소재 방재 토털 솔루션기업인 하마지마방재시스템(대표 하마지마 토요히로, 이하 하마지마)로부터 총 2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타임소프트는 유니온커뮤니티로부터 총 10억원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금은 유니온커뮤니티의 서버 기반 생체인식 솔루션인 ‘UBio-ezPass’의 공동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타임소프트의 인증관리 솔루션 개발 및 공급을 위한 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하마지마는 타임소프트와 유니온커뮤니티가 공동 개발하는 UBio-ezPass의 일본 전역에 공급하기 위해 10억원의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하마지마는 일본 내에서의 영업권 확보를 통해 마케팅, 영업 네트워킹 등을 강화하고, 타임소프트와의 협력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타임소프트가 보유한 빅데이터 AI 플랫폼과 유니온커뮤니티가 보유한 서버기반 생체인증 솔루션을 결합해 클라우드 기반의 생체인증 서비스를 일본 전역에 신규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서버기반 생체인식 솔루션인 UBio-ezPass는 금융권의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번 투자를 통해 그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타임소프트는 유니온커뮤니티와 함께 생체인식 KIOSK 기반 회원 관리 솔루션 개발 및 VMS 연동 미들웨어 개발 등 신사업 추진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성장과 혁신을 위한 새로운 도약을 예고하고 있다.

타임소프트 김철희 대표는 "유니온커뮤니티와 하마지마의 투자를 통해 새로운 솔루션 확보와 일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양사의 투자를 통해 우리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